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찬민 용인시장 장애인정책 발굴위해 '맞장토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찬민 용인시장이 관내 장애인단체 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정찬민 용인시장이 관내 장애인단체 관계자들과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용인)=이영규 기자] 정찬민 용인시장이 장애인복지에 대한 바람직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500여명의 장애인들과 '현장 맞장 토론회'를 가져 화제다.

정 시장이 장애인들과 한 자리에 모여 장애인 복지를 위한 다양한 현안을 놓고 질의응답식 토론회를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용인시는 정 시장이 11일 처인구 마평동 실내체육관에서 12개 장애인 단체 회원 500여명과 '정찬민 시장과의 맞장 토론회'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정 시장이 격의없는 토론과 대화를 통해 장애인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싶다고 밝혀 장애인 단체들이 주관해 마련된 자리다.

각 단체별로 질문하고 정 시장이 답변하는 형식의 이날 토론회는 오전 11시부터 12시반까지 1시간30분 동안 진행됐다.
김희주 장애인부모회 회장은 "언남동 옛 경찰대 부지에 지적ㆍ발달장애아들을 위한 시설을 마련해 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강석원 지체장애인협회 회장은 "장애인주차구역 불법주정차를 근절하기 위해 관내에 주자장지킴이센터를 설치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한 여성 장애인은 "중증 장애인을 위한 취업직무교육이나 채용행사를 더 많이 늘렸으면 한다"고 건의했고, 또 다른 장애인은 "용인에 3만2000여명의 장애인이 있지만 복지관 이용률은 20~30%에 그치고 있다"며 대책마련을 주문했다.

이에 대해 정 시장은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토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주차구역 질서를 위해 읍면동 등의 공공청사 뿐 아니라 주거단지, 유통시설 등 사회계도를 통해 위반사례를 줄여가는 노력을 병행하겠다"고 답했다. 또 "경찰대 부지는 각계각층 시민들을 위한 최선의 활용방안을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시장은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는 "장애인 채용박람회 개최와 교육 실시 등 현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복지관에 대해서는"노후하고 불편한 복지시설 탓이 크다"며 "용인시가 이제 막 채무제로를 이룬 만큼 이런 시설 보수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이외에도 성인 최중증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장애인의 노후를 위한 요양시설, 폭력사각지대에 있는 여성장애인 인권문제, 지역구별 보장구 지원센터 설치 등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검토와 협의를 거쳐 최종 결과를 답변드리겠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장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시장님과 직접 소통할 수 있어서 감동했고 시간이 너무 짧을 정도로 좋았다"고 평가했다.

한편 정 시장은 13일 마평동 새마을회관에서 60여명의 새마을지도자와 2차 맞장토론회를 갖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