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명 "서울시장 밀약說은 정치공작…이미 시작된 기적 안 멈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은 16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로부터 차차기 대선후보를 약속받았다는 소문을 '정치공작'으로 규정하며, 대통령 선거 당내 경선을 완주하겠다는 의사를 천명했다.
이재명 성남시장. 사진=아시아경제DB

이재명 성남시장. 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시장은 이날 SNS를 통해 '이런 게 바로 청산해야 될 구태 공작정치'라며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그는 "'이재명-문재인 측 간에 (이번에) 서울시장을 하기로 약속하고 이번에는 페이스메이커 역을 제한한 뒤, 차차기를 노린다'는 말이 확산되고 있는데, 민주정당에서 선출직 공직의 내락은 불가능하다"면서 "도도한 민심을 무시한 채 제가 일방적으로 포기한다는 건 있을 수 없다. 허위사실 유포를 통한 선동이야말로 구태스런 공작정치이고, 이재명을 통해 '적폐청산과 공정국가 건설'을 꿈꾸는 많은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현재 여론조사에서 문 전 대표에 비해 지지율이 차이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서도 "여론조사 지지율과 경선결과는 상관성이 적다는 게 상식이며 전 세계적 현상"이라고 해볼 만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그는 "여론조사는 5000만 인구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질문에 응해 '될 사람'(소위 대세론)을 '수동적으로 지목'하는 것이고, 경선은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사람들이 '돼야 할 사람'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표 행동'에 나서는 것"이라며 "결국 열성적 지지자들이 판세를 가르게 된다"고 주장했다.
이 시장은 "제게 중도 포기는 없다"면서 "기초단체장으로서 여기까지 온 것도 이미 기적이다. 시작된 기적이 여기서 멈출 이유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은 공약이행률 96%, 부패청산 복지확대라는 실적과 증거를 제시한 '유능한 진보'로서 강남벨트 분당까지 설득한 저의 확장성을 인정할 것이고, 야권통합과 연대를 이룰 수 있는 사람으로 저를 선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변 세력이 없다는 지적과 관련해 이 시장은 "당의 후보가 되려는 것이지 당밖에 당을 만들어 당을 지배하려는 게 아니다"면서 "경선이 끝나면 모든 후보의 정책, 조직, 지지자의 대통합이 이루어질 것이고 후보가 아닌 당이 선거의 전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정치세력으로서의 부족함은 당의 후보가 되면서 보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밀약, 페이스메이커 그런 건 없다"며 "오로지 국민만 믿고 완주할 것이고 끝내 이길 것이다"라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