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화순군, 아열대 소득 작목 발굴·육성에 ‘온 힘’

최종수정 2018.02.13 16:14 기사입력 2018.02.13 16:14

댓글쓰기

화순군, 아열대 소득 작목 발굴·육성에 ‘온 힘’


[아시아경제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구온난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농가 소득 창출을 위해 지역에 적합한 아열대 소득 작목 발굴·육성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지역 적응성이 강한 아열대 작목 발굴과 작목별 재배 매뉴얼 확립을 통한 안정생산 기반 구축을 위해 최근 3년간 얌빈, 오크라 등 4개 작목을 38곳, 2.3㏊에 실증 재배를 통해 농가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고 있다.

올해에도 모링가, 차요테, 여주 등 소득 창출이 가능한 아열대 작물을 대상으로 재배기술 정립과 고소득 작물로 육성해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또 화순군 축제 및 시장과 연계한 시식, 판촉행사와 더불어 농식품 박람회 참가 등 적극적인 홍보로 아열대 작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제고 및 소비 시장을 확대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후변화대응 작목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재배기술을 확보해 농가에 보급하고,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통한 소비시장 확대로 아열대 작물 재배 농가의 소득증대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균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