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성군 ‘교통약자 위한 차량 서비스’ 확대 운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통약자 이동 차량. 사진=장성군>

<교통약자 이동 차량. 사진=장성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통약자 이동 차량 위탁운영자 선정
2월부터 차량 및 인력 늘려 본격 운영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장애인이나 임산부 같은 교통약자의 발이 되어온 일명 ‘장애인 콜택시’가 내년부터 장성에서 확대 운영된다.
장성군은 최근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차량 민간위탁 운영자 재선정 심의회를 열어 ‘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위탁자로 선정하고 2월부터 본격적인 차량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내달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3년간 신청된 차량을 직접 운영하고 관리한다.

특히 장성군은 지난해 4월부터 교통약자의 이동편의를 위해 전용 차량 1대를 위탁 운행해 왔으나, 이용 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올해는 차량 1대를 추가 구입해 총 2대를 운영하고 그에 따른 운영인력도 두배로 늘렸다.
군 관계자는 “첫 운행을 시작한 지난해 4월에는 이용이 6건에 불과했으나, 이후 이용이 폭발적으로 늘었다. 한달 평균 100건을 상회해 늘어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차량과 인력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차량이용을 신청할 수 있는 주민은 1,2급 등록 장애인, 임산부, 일시적 휠체어 사용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이들로, 이용요금은 일반 택시 이용료의 30% 수준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도시와 비교해 농촌지역은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데 장애인과 같은 교통약자들의 불편함은 더욱 클 것”이라며 “올해 차량이 늘어난 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신청은 전라남도 광역이동 지원센터(☎1899-1110)를 통한 예약방식으로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차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하루 전 사전예약에 의해 운영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문의해야 한다. 장성지역 내 운영이 원칙이나 병원이용과 같은 타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인접 시군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