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책] 아이가 떼를 쓴다면 떼쓰는 이유가 있다 ‘싫어, 안 해! 떼쓰는 아이의 심리백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예쁘게 태어난 아기가 자랄 때에는 엄마에게 모든 것을 의지하고, 마치 인형처럼 엄마의 말을 따른다. 그런데 아이의 자아가 만들어지는 3세부터 아이들이 엄마에게 떼를 쓰기 시작한다. 흔히 마트에서 보는 장난감을 사달라고 마트 바닥에 울고 불며 뒹구는 시기가 바로 이 시기 부터다. 이 시기에 가장 많이 하는 말이 바로 “싫어”, “안 해”라는 말이다.

이 말을 들으면 아무리 평온하던 엄마도 화를 참지 못하고 훈육이나 매를 들게 된다. 이런 부모와 아이와의 실랑이는 사실 부모가 아이의 관점이 아닌 어른의 관점에서 아이를 대하기 때문이고 이를 파악하지 못하면 아이와의 불협화음은 오랫동안 지속이 된다. 결국 아이는 엄마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느라 소심해지고, 자신의 생각조차 표현하지 못하고 항상 욕구불만인 아이가 되기 십상이다.
이렇게 아이의 자아가 발달하기 시작하는 시기라면 엄마도 미리 준비를 하고 아이의 심리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아이의 떼쓰기 심리를 이해하면 엄마는 아이를 이해할 수 있고, 보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대화나 놀이 등을 통해 아이와 좋은 관계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이런 아이의 심리를 사례별로 풀어 준 책이다.

아동심리전문가인 유재령, 이영애 박사가 그동안 부모와 관계가 좋지 않은 아이들을 상담한 실제 사례를 통해 만들었다. 다양한 사례에 따른 아이의 여러 가지 심리를 파악을 할 수 있고, 전문가의 조언을 통해 아이와의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

(유재령, 이영애 지음/마음상자, 1만4천원)

(유재령, 이영애 지음/마음상자, 1만4천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