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고생자원봉사대회 장관상 받은 홍혁준 군, 상금 200만원 ADRF에 기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홍혁준 군(아시아퍼시픽 국제외국인학교·왼쪽).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홍혁준 군(아시아퍼시픽 국제외국인학교·왼쪽).

AD
원본보기 아이콘

ADRF 결연아동 후원자인 홍혁준 군이 '제19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받은 상금 200만원 전액을 ADRF에 기탁했다.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다.
ADRF를 통해 결연아동을 후원하면서 라오스와 처음 인연을 맺은 홍 군은 라오스 빈민들이 감기나 배탈 같은 단순한 병도 약값이 없어 치료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위해 고민해왔다.

그러던 중 허브를 재배해 치료도 하고 생계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허브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50편 이상의 논문과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현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자료를 제작, 국내 회사의 후원까지 받은 결과 마을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

홍 군은 "라오스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얀마 아동들의 삶의 질 향상 프로젝트에도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ADRF(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는 1994년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오랜 내전으로 삶과 마음까지 피폐해진 난민들을 위한 구호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에서 만든 사단법인이다.

현재 라이베리아, 세네갈, 케냐, 에티오피아, 말레이시아, 몽골, 미얀마, 인도네시아, 네팔, 라오스, 필리핀, 캄보디아, 탄자니아, 파키스탄의 14개국 20여개의 희망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