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참여 동아리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3일까지 교육공동체 지향하는 5인 이상의 학부모면 신청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교육발전을 위한 학부모의 참여 기회와 공감대를 확산, 마을교육공동체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2018 마포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학부모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행복을 찾고 학교와 지역사회의 교육을 변화시키는 학부모 모임 지원사업이다.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5인 이상의 학부모 모임 또는 학부모 단체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사업의 필요성과 공익성, 사업 현실성, 학교 및 지역사회 연계성, 모임특징성 등을 고려한 후 최종 15개 동아리를 선발한다. 다만, 단체의 자체교유사업에 치중하였거나 공공기관이 신청한 사업, 국영수 과목 등의 학습 위주 프로그램, 마포혁신교육지구의 취지와 무관한 사업 등은 선정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6월20일부터 7월3일까지이며,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마포구 매봉산로 18)를 방문하거나 이메일(ellisabath@mapoworkfare.or.kr)로 사업제안서 등 관련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포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참여 동아리 모집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류심사(2018.7.6) 및 면접심사(2018.7.10)를 통해 7월12일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10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303-5284)로 문의하면 된다.

마포구는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하다!’는 비전 아래 교육주체로서의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공동체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2018 마포혁신교육지구 학부모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학부모 위원회 활성화 ▲학부모 동아리 활동 지원 ▲학부모 기자단 운영 ▲학부모 활동 지원으로 나뉜다.

학부모 위원회를 활성화함으로써 학부모 주체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관계망을 구축하려고 하며, 학부모의 역량강화 및 자녀교육 활동과의 연계 방안을 모색하려고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또, 마포교육혁신 사업에 대한 정기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학부모 기자단을 운영한다. 그 외 학부모 활동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홍보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도 지원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교육의 주체로서 부모의 관심과 역할이 매우 크다. 앞으로 다양한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혁신교육의 주체와 지역사회 활동가로서 지역문화의 중심축이 되며, 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풍요롭게 하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