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지희 수습기자]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나 같은 보통 사람도 가치투자에 성공할 수 있을까. 가치투자로 재테크에 성공한 대한민국 보통사람 다섯 명이 '할 수 있다'고 답한다. 책은 20대 청년부터 의료기기 개발회사 창업자까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투자에 나설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 준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이야기마다 자신만의 투자원칙과 성공전략, 실제 성공한 종목과 실패한 종목, 투자공부 방법 등이 진솔하게 담겨 있다.(이호승 외 4인 지음/한국주식가치평가원)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원본보기 아이콘

◆도드프랭크 금융규제 개혁과 그 이후=뉴딜 이후 80년 만의 포괄적 금융규제 개혁조치로 평가받는 도드프랭크법.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지 10년이 흐른 지금 이러한 금융규제의 본질과 적정성에 대한 성찰이 진행 중이다. 책은 금융시장 안정과 금융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균형 있는 규제정책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한다. 세계 금융과 규제의 중심지인 워싱턴에서 일하며 저자가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생생하게 기록했다. (정신동 지음/비전코리아)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원본보기 아이콘

◆사람 일 꿈=포스코 자회사인 포스코플랜텍의 위기부터 극복과정, 미래 전망까지 총망라한 책.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기업의 전략가들이 반드시 고민해 봐야 할 과제들을 하나하나 짚어준다. 플랜텍의 사례는 2018년 안갯속을 걷고 있는 대한민국의 기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준다. 특히 직원의 행복이 바로 회사의 성장이라 믿고 실천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이헌건 지음/바른기록)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원본보기 아이콘

◆내 마음 먼저 챙기고 싶을 때 읽는 책=‘하루 종일 피곤이 가시지 않는다’, ‘뭘 해도 즐겁지 않다’ 이런 위험 신호를 느꼈다면 이 책의 조언을 따라해보자. 아무리 사소한 고민이라도 제때 해결하지 않으면 마음을 짓누르는 돌덩이가 된다. 심리상담사인 저자가 마음의 무게를 덜어내는 방법을 알려준다. ‘갑자기 죽고 싶은 마음이 들면 매운 우동을 먹어라’ 등 엉뚱하지만 진정성 있는 조언이 담겼다.(이시노 미도리 지음/김은선 옮김/예문아카이브)

[신간 안내] 보통사람들의 가치투자 성공이야기 外 원본보기 아이콘

◆입속에서 시작하는 미생물 이야기=구강 미생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존재다.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등 수많은 역할을 하는 산화질소를 만들기 때문이다. 다만 아무리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생물이라도 잘 다스리지 못하면 독이 될 수 있는 법. 책은 우리 입속에 사는 미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구강 미생물은 온몸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 이야기는 입안에만 국한되지 않는다.(김혜성 지음/파라북스)


김지희 수습기자 way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