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취업을 원하는 특성화고 재학생 및 청년에게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일 오전 10~오후 4시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2017. 은평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특성화고 재학생 및 청년층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취업박람회로 기획?편성, 30여개 부스가 설치될 기업 채용관에서는 참여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직접 구직자와 현장면접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인재 발굴에 나선다.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특성화고 재학생 및 청년층에게 지역의 우수한 일자리를 소개, 취업정보 및 취업컨설팅을 제공, 실질적인 취업성공에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됐다.

기업 채용관 이외도 취업관련 유관기관을 운영, 참여구직자를 위한 진로상담, 직업훈련, 취업지원 상담 등이 진행된다.
취업박람회 포스터

취업박람회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이력서 사진촬영, 지문인식 적성검사, 면접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를 구성,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재학생 및 청년들에게 유용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 구직자의 진로선택을 돕고 구직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 행사 당일 구청을 방문해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를 시작으로 9월중에도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개최, 지역 청소년 인재들이 어엿한 경제일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생활경제과(☎351-6822~7)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