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송파 스탬프 투어 서비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한 잠실관광특구 9개 명소 스탬프 투어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잠실관광특구 관광객들의 여행 편의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송파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는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롯데월드, 석촌호수, 방이맛골, 올림픽공원까지를 잇는 잠실 지역을 잠실관광특구로 지정, 국제관광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관광특구 명소와 지역 상권의 할인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송파 스탬프 투어 서비스’를 4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책자형식의 지도에 도장을 받던 기존 스탬프 투어에서 탈피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 휴대성과 편의성을 도모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탬프 투어’ 설치 후 송파 잠실관광특구지역을 설정하면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관광특구 내 맛집, 쇼핑, 숙박 정보 등을 알려준다.
잠실 관광특구를 9개 명소로 나누고, 사용자의 이동에 따른 위치정보의 변동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가장 가까운 명소가 안내된다.
송파 스탬프 투어 서비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각 명소별 스탬프를 발급하고 이를 합산, 맛집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 각 명소별 100번째 단위의 관광객은 ‘빨간 발자국’을 획득, 주변 상점과 연계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송파스탬프투어 서비스는 송파를 찾는 관광객의 편의와 더불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인들은 매니저로 등록해 자신의 가게를 소개하는 미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가게 인근에서 송파스탬프투어를 이용 중인 관광객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각종 이벤트 정보를 전송할 수 있다.

이벤트 정보는 ‘메시지함’에서 확인가능하며 이외도 사용자들이 작성 가능한 ‘여행후기’와, 다른 사용자들의 스탬프 획득 현황을 살필 수 있는 ‘랭킹’ 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인다.

박춘희 송파구청장은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잠실관광특구에 대한 시각화된 정보 제공과 더불어 여행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며, “관광객들과 지역 상인들이 실시간으로 소통 가능한 관광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