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광진구, 여름방학을 맞아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떠나요!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맞벌이부부 증가 등으로 가정식 보다는 외식 중심으로 식생활이 점차적으로 바뀌고 있어 특히 어린이에 대한 영양불균형이 일어나고 지방 ?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을 간식으로 섭취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실례로 지난해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6세부터 11세 아동의 경우 하루 1회 이상 외식률이 32.2%, 12세부터 18세경우 50.4%로 나타났다.
게다가 어릴 적 입맛이 성인이 되기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조사돼 식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식습관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게 됐고 그 중요성에 대하여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여름방학 기간을 맞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바른 먹거리 교육과 조리체험을 실시하는‘떠나요!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기간 중 식품과 관련된 이야기 및 현장체험형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도록 유도, 식품안전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식품 관련 직업군에 대한 간접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리체험 피자만들기

조리체험 피자만들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은 8월7일부터 10일까지 4일 동안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부모가 맞벌이를 하고 있는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4일 동안 각각 다른 내용의 현장체험형 어린이식품 교육으로 실시된다.
우선 1일차에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식품안전이론교육’을 실시한다.

'재미있는 식품이야기’를 주제로 당과 지방 함량을 확인해보고 타르색소 ? 발색제 등 식품첨가물을 알아본다. 식중독 예방, 올바른 손씻기 교육, 바른 식습관을 위한 영양 교육도 진행된다.

2일차에는 HACCP인증을 받은 어린이기호식품 제조가공업소로 견학을 간다. 어린이들은 가공업소에서 제품이 생산 ? 제조 ? 유통되는 과정을 직접 보고 식품안전관리의 의미와 필요성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3일차에는 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광진구 광장동 텃밭에 방문해‘양봉&텃밭’을 체험해본다.

도시양봉체험시간에는 원익진 한국양봉협회 회장이 꿀벌의 구조와 성장과정 ? 자연식품의 이해 ? 벌통 내부 관찰· 채밀 꿀 맛보기를 강의한다.

텃밭가꾸기체험시간에는 개인화분에 방울토마토를 심어보고 직접 텃밭을 가꿔보며 바른 식생활 실천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마지막날에는 지역 내 구의동에 위치한 이탈리아요리 전문 음식점에 방문해‘조리체험’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시간에는 조리사가 이탈리아 음식이야기와 피자의 유래를 설명, 조리사가 하는 일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쉽게 강의한다.
비만체험 강의

비만체험 강의

원본보기 아이콘

또‘나는야 1등 요리사!’라는 주제로 다양한 식자재를 사용해 아이들이 스스로 요리를 해봄으로써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식품 직업군에 대한 흥미를 돋울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평소 바쁜 학업과 외식 중심의 식생활 등으로 우리 아이들의 식습관이 불규칙하고 영양불균형이 초래됐다”며“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와 바른 식습관을 익혀 더욱 건강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