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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 온라인 수출 초보 기업 위한 해외직판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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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 온라인 수출 초보 기업 위한 해외직판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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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글로벌 전자상거래 결제 기업 페이오니아코리아와 공동으로 온라인 해외 직판 수출 기업을 위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작부터 성공까지' 포럼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 초보 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해외 직판, A-Z 팁'이라는 주제로 열린 포럼에는 글로벌 온라인 판매에 관심 있는 기업체 임직원 및 전자상거래 서비스 제공 기업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아마존과 동남아 최대 쇼핑몰 중 하나인 쇼피(Shopee), 러시아 유망 쇼핑몰 마이몰(myMall), 무역협회가 운영하는 중소기업 해외 직판 전용 플랫폼 케이몰24(Kmall24)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와 파워셀러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 노하우, 판매 전략 및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호주, 일본 등 주요 시장 진출 전략과 초보 판매자를 위한 배송, 통관, 마케팅, 수출 대금 정산, 부가가치세 납부 등 해외 직판 단계별 설명 시간도 마련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진현 무역협회 부회장은 "더 많은 우리 기업이 해외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고 우수 상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무역협회도 케이몰24를 통해 해외 직판 경험과 노하우가 부족한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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