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입지적 강점 돋보이는 '스타즈호텔 김포', 김포 도시철도 개통에 따른 수혜까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두투어 자회사 ㈜모두스테이가 운영 맡은 스타즈호텔 김포 객실등기 분양

스타즈호텔 김포

스타즈호텔 김포

AD
원본보기 아이콘

과거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주자로는 상가와 오피스텔을 꼽을 수 있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수익형 호텔 및 레지던스로 옮겨지고 있으며, 그 인기가 나날이 치솟고 있다.

특히 수익형 호텔은 안정적인 수익, 미래가치, 시세차익 등 여러 장점을 갖추고 있고, 정부의 관광활성화 정책과 지역 호재에 따른 폭발적인 관광객 수요증가 등으로 수혜를 볼 수 있어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다수의 부동산전문가에 따르면, “호텔이나 레지던스의 투자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지만, 허위나 과장 광고가 비일비재해 주의가 필요하고, 투자처를 선택할 때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영사가 정해졌는지, 향후 수요가 충분한지, 입지적 장점이 좋은지 등을 꼼꼼하게 분석하는 것이 성공적인 투자의 지름길” 이라며 반드시 꼼꼼하게 살피는 지혜를 강조하고 있다.

실제로 호텔 투자는 운영주체에 따라 수익률의 차이를 보이기도 하며, 가장 중요한 입지를 고려해 많은 관광수요 및 비즈니스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최근, 호텔 투자의 조건을 두루 갖춘 곳으로 각광받고 있는 김포시 고촌읍 지역에 분양형 호텔 ‘스타즈호텔 김포’가 객실 등기 분양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갖춘 투자처로 평가 받고 있는 스타즈호텔 김포는 ㈜모두투어 자회사인 ㈜모두스테이가 전문적 호텔 운영을 담당한다.
이에 호텔 운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모두스테이는 현재 ‘스타즈호텔’ 체인인 명동 1,2호점과 스타즈호텔 동탄 등을 운영하며 객실가동률이 90%를 상회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하고 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처럼 ㈜모두스테이가 운영하는 스타즈호텔 김포는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는 입지적 장점까지 갖추고 있어 또 다른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다. 호텔은 서울의 진출입 관문인 김포시 고촌읍 일대에 조성된다. 때문에 일산은 물론 서울 마곡지구, 목동, 여의도 등 서울 서남권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풍부한 관광수요를 품고 있는 입지다. 실제로 수상레저 관광객 유치에 큰 몫을 차지하는 수상레저의 메카 김포아라마리나, 경인아라뱃길이 호텔과 인접해 있다. 또 바로 앞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어 관광객에 이어 쇼핑객 수요까지 품은 분양형 호텔로서는 최적의 입지라 평가 되고 있다.

인근에는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 서해와 한강을 잇는 경인아라뱃길, 한강시네폴리스 등이 있어 비즈니스 및 관광객의 방문이 활발하다. 더불어 대규모 전시컨벤션센터를 갖춘 일산킨텍스, 일산한류월드, 마곡지구, 상암DMC 등도 가까워 이를 통해 관광 및 비즈니스 수요를 동시에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입지적으로 우수한 만큼 편리한 광역 교통망이 눈에 띈다. 스타즈호텔 김포에서 김포공항은 10분대 거리고, 인천공항고속도로로 진입하는 김포공항 IC가 있어 해외 관광객을 흡수하는데 탁월하다. 호텔 반경 2㎞ 이내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 IC, 올림픽대로 개화 IC가 인접하다. 또 2018년에는 한강신도시~김포공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의 전구간 개통으로 인해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로 진입이 가능해 진다.

이런 교통망을 토대로 호텔은 수도권 및 서울 등의 국내외 관광객을 모두 커버할 수 있다. 호텔 자체적인 프리미엄도 빼 놓을 수 없다.

스타즈호텔 김포는 수도권에서 보기 드물게 한강 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호텔 대부분의 객실에는 발코니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전 객실에서 요트장, 아라뱃길, 대보천, 굴포천 중 1개 이상의 한강 수변조망의 프리미엄을 확보해 향후 가치상승이 더 기대된다.

스타즈호텔 김포 규모는 지하3층~지상 13층, 총 377실의 객실로 구성되며 객실면적은 전용 19.79~67.43㎡로 다양한 수요을 반영한 설계로 이용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내부 인테리어 역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전국 28개 호텔 실내 인테리어를 시공한 ‘이웨이 인테리어’가 맡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이용객들의 호평이 예상된다.

한편, 개별등기가 가능하고, 청약통장이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는 스타즈호텔 김포는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DTI제한, 양도세 중과세 대상이 아니며, 누구나 분양 받을 수있다. 운영방식은 실거주, 직접임대, 위탁운영의 세가지 운영방안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계약자에게 연 8% 수익률 보장, 연간 15일 무료 수박, 5년 임대차 계약서 발행, 보증금 1000만원 지급, 6개월치 월세를 선지급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