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트업 101 픽미업" 채용박람회, 1000여명 '북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101개 유망 스타트업이 참여한 '스타트업 청년채용 박람회'가 1000여명의 청년이 참석하는 등 열띤 관심 속에 열렸다.
23일 청년위원회, 중소기업청, 청년희망재단, 연세대학교 등 14개의 민·관기관은 스타트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트업 청년채용 페스티벌'을 연세대학교에서 공동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미박스' '플리토' '와디즈' 등 민간으로부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 스타트업 101개사가 참여해 스타트업 기업홍보와 함께 면접을 진행했다. 박용호 청년위원장,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등 정부인사와 스타트업 관계자, 청년구직자 등 1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청년 구직자들이 박람회에 참가한 스타트업에 채용될 경우 청년희망재단의 '스타트Up - 청년취Up 매칭사업' 인재지원금(월 50만원×6개월)이 제공된다.
한편 이날 스타트업의 생동감 있는 근무 환경과 문화를 전파하고 스타트업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스타트업 취업 근무사례 공모전' 우수작 공개심사 및 시상식도 같이 개최됐다.

응모작 56편 중 9편이 결선에 올라 공개발표 및 청중투표를 진행한다. 최우수상은 고용노동부장관상과 30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지는 등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원본보기 아이콘

결선에 오른 다노의 김지안씨는 "이번 공모전이 대기업과 다른 스타트업만의 근무 보람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청년들이 스타트업을 바라보는 새로운 안목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스타트업의 긍정적인 면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으며, 뇌 적성검사, 자기소개서 코칭, 진로컨설팅 등의 부대 서비스도 제공됐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 황희승 잡플래닛 대표, 김형우 휘플 대표, 권인택 오픈놀 대표 등은 '스타트업 루키들의 이야기'를 통해 스타트업 근무의 장단점 등 청년들이 궁금해 하면서도 쉽게 접하기 힘든 스타트업의 진짜 이야기를 들려준다.

4차 산업의 핵심기술인 증강현실(AR)·가상현실(VR)을 경험해 보고 논의하는 세미나와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되는 일자리 트렌드 및 미래 신직업도 소개됐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환영사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일자리 창출은 우수 스타트업들이 주도한다"며 "오늘 페스티벌과 인식개선 공모전을 통해 작지만 훌륭한 스타트업들이 많이 소개됨으로써, 청년들이 스타트업의 매력을 깨닫고 스타트업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미래를 꿈꾸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