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갤노트8' 모형 사진 유출…듀얼 카메라 탑재 확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후면 상하 듀얼 카메라 탑재
스크린 밑 지문인식 센서 지원

유출된 갤럭시노트8 모형 사진.(사진=웨이보)

유출된 갤럭시노트8 모형 사진.(사진=웨이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할 '갤럭시노트8'의 모형 제품이 유출됐다. 후면에 상하 듀얼 카메라가 탑재되며, 별도의 지문 인식 센서를 볼 수 없어 액정 자체에 지문 인식 기능을 구현한 것으로 예상된다.
22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는 중국 웨이보를 인용해 갤럭시노트8 모형 사진을 공개했다.

스마트폰 제조사는 제품 제작 전 휴대폰 케이스, 액정 필름 등 액세서리 개발 업체에 모형 제품을 먼저 공개한다. 다만 최종 출시 전까지 여러 형태의 모형 제품을 만드는 만큼 아직 단정할 수 없다.

사진 속 갤럭시노트8에서는 갤럭시S8에서 선보인 테두리(베젤)를 최소화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화면비 역시 갤럭시S8이 구현한 80% 수준을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수직으로 배치 돼 있다.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처음이다. 듀얼 카메라는 두 개의 카메라가 다른 부분을 촬영해 이를 하나의 이미지로 합성하기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불가능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8의 듀얼카메라는 광학 3배 줌, 1200만 화소의 광각 렌즈, 1300만 화소의 망원 렌즈 등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제품 모서리 형태가 다소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기존 둥그런 형태에서 직각에 가까운 식으로 디자인의 변화가 예상된다.

이밖에 제품 어디에서도 지문인식 센서를 볼 수 없어 '스크린 밑 지문인식 센서' 기술이 상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기술은 갤럭시S8에서도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으나 수율상의 문제로 결국 최종 버전에서는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8에서는 후면에 별도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했다. 스크린 밑 지문인식 센서가 장착되면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잠금이 해제된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노트8의 스펙으로는 ▲스냅드래곤 835 혹은 엑시노스 8895 ▲6.3인치 디스플레이 ▲배터리 용량 3700~4000mAh 등이다. 9월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7에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