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넷진흥원, KT·일리시스에 지능형 CCTV 인증 부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개 행위 중 3개 이상 행위에 90% 탐지해야 인증 획득 가능

인터넷진흥원, KT·일리시스에 지능형 CCTV 인증 부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인터넷진흥원이 영상에서 객체를 추적하고 행위를 식별하는 지능형 CCTV 솔루션에 대해 성능 인증을 부여했다.
6일 인터넷진흥원은 KT의 '기가 아이즈 영상분석(GiGAeyes VA v1.0)'과 일리시스 사의 '인텔리빅스(IntelliVIX)'에 지능형 CCTV 솔루션 성능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지능형CCTV 솔루션이란 영상 내 특정 객체를 추적, 식별하거나 배회, 침입, 유기, 쓰러짐, 싸움, 방화 등 특정행위를 자동으로 식별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인증을 받으려면 '배회'와 '침입'을 필수적으로 식별해야 하며 나머지 행위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해 90% 이상을 검출해야 한다.

두 업체의 지능형 CCTV 행위 검출 솔루션은 배회, 침입, 유기 세 가지 분야에서 인증용 영상 DB에 기록된 이상행위를 행위 발생 2초 전부터 이후 10초 이내에 90% 이상 정확하게 탐지했다. 인증용영상 DB는 시간대와 카메라 거리에 따라 다르게 촬영된 영상으로 6개 이능분야에 대해 500개 영상을 보유한 것을 말한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며 유효기간 이후에는 인증 절차에 따라 재인증을 받아야 한다. 인터넷진흥원은 국내 지능형 CCTV의 기술경쟁력 제고 및 우수 제품의 보급·확산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험·인증 서비스를 시작했다.

조윤홍 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지능형 CCTV가 국민에게 신뢰받고 삶의 안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서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능형 CCTV 솔루션 인증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