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제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향후 라인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유효하다고 판단했다. 라인은 일본에서 8월 중 맛집 평가 서비스인 레티(Retty)와 협력해 ‘라인 음식 예약’을 출시할 예정이며, ‘라인 뮤직’을 오는 8월9일부터 유료화한다. 또 ‘라인@’이 9월부터 과금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과 신규 서비스 확대도 지속된다. 그는 "국내에서 3월 ‘레이븐’이 성공적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입했다"며 "지난달 ‘네이버 페이’, ‘태그검색’ 등 신규 서비스 공개에 이어 8월 동영 서비스 ‘브이’를 출시할 것"으로 말했다.
2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상치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정 연구원은 네이버의 2분기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한 8173억원, 영업이익은 12% 늘어난 2143억원으로 블룸버그의 추정치에 부합할 것으로 관측했다. 광고 성수기 진입으로 국내 포털 광고 매출이 전 분기 대비 12% 증가하고 라인 매출이 11% 늘어날 것으로 평가했다. 3분기 실적 역시 블룸버그의 전망치인 영업이익 2305억원에 부합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은지 기자 eunj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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