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담테크, 스마트폰 충전 살균기 '닥터알'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모바일기기 전문기업 아이담테크가 자외선 살균기 '닥터알(Dr.AL)'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닥터알' 스마트폰 살균기는 케이블로 제품 본체의 충전단자에 연결하면 약 30분 정도면 완전 충전이 가능한 급속충전기 겸용제품이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살균기가 휴대하기 불편하나 '닥터알'은 가지고 다니기 편리하도록 크기를 최소화한 휴대용 스마트폰 충전 살균기이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마치 캡슐로 된 알약을 보는 느낌이다. '닥터알' 스마트폰 살균기의 영어표기는 Dr.AL이며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이 2종으로 나눠 출시한다.

스마트폰을 살균하려면 'Dr.AL'로 덮고 살균 전원버튼을 누르고 5분정도 살균하면 된다. 두 제품의 차이는 연결잭 방식의 차이다. 두 제품 모두 스마트폰을 충전하며 살균하기도 가능한데 Dr.AL의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듯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충전하면 된다.

'닥터알'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UV 살균기가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없지만 아이담테크의 스마트폰 살균기는 이동하면서도 살균이 가능하다. 300 mAh의 배터리가 내장돼 밖에서 휴대하면서 수시로 살균 작동할 수 있다.
갤럭시 노트나 아이폰6플러스 정도의 대화면 스마트폰도 넉넉히 들어가며 가로폭이 넓어서 LG 뷰3와 같은 제품도 수용할 수 있다.

일반 살균기는 UV 램프가 옆이나 측면에 있어서 측면 살균만 가능 하다면 '닥터알' UV 살균기는 스마트폰 표면을 위에서 직사로 살균해주기 때문에 살균력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시험기관에 의뢰해 테스트한 결과 99.9%의 세균살균력을 입증 받았다.

색상은 블랙그레이색과 레드그레이색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만9000원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