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요섹남'이 뜬다…남성 사로잡는 주방 가전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1인 가구 증가, 셰프테이너의 활약, 쿡방 인기 등으로 요리하는 남성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남성을 ‘요섹남(요리를 섹시하게 하는 남자)’이라 지칭하고 있으며, 요섹남은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증가하고 있어 신조어인 맨플루언서(Manfluencer)라 부른다. 이들은 식료품 쇼핑을 담당하거나 음식 준비의 50% 이상을 책임지는 남성을 뜻한다.
세계적으로 요리하는 남자가 대세가 되면서 주방가전 업계에서는 이들이 중요한 타깃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 한 온라인 쇼핑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주방 가전을 구매하는 남성 고객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65% 증가해 주방 가전 전체 매출에서 처음으로 남성 비중이 절반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요리하는 남성들은 한식, 양식 등 어느 한 종류에 국한되지 않고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면서도 스마트한 주방가전을 선호한다.

◆ 온도 조절 어려운 스테이크, 파니니 샌드위치, 볶음 등 다양한 요리 도와주는 그릴
번거로운 조리법 없이 손쉽게 근사한 요리를 즐기고 싶은 남자들이라면 활용도 높은 그릴이 좋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그릴은 요리에 맞는 온도 셋팅이 가능해 요리를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호주 No.1 가전 브랜드 브레빌의 ‘프로페셔널 그릴(Professional grill, 800GR)’은 육류, 채소, 해산물까지 다양한 구이 요리와 파니니 샌드위치, 그릴 피자 등 다양한 그릴 메뉴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175-235℃까지 온도가 순식간에 올라가고 온도 조절이 쉬우며,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7단계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그릴 조리판으로 열이 위아래 모두 전달 돼 조리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특히 180도로 그릴 조리판을 펼쳐 사용할 수 있어 스테이크, 볶음밥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수 코팅 처리로 내구성이 우수해 스크래치에도 강하다.

◆ 기름 적게 쓰면서 깔끔하고 맛있는 튀김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잘하는 사람에게도 튀김은 어려운 요리다. 각 튀김에 맞는 적정 온도를 맞추기도 어렵거니와 남은 기름을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땐 적은 양의 기름으로 바삭하고 건강한 튀김을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제격이다.

기름 없이 식재료 내의 지방성분을 활용해 튀김을 만드는 필립스의 ‘뉴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는 뜨거운 공기를 위, 아래로 순환시키는 에어스톰 기술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튀김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완전한 분리가 가능한 ‘퀵클린 바스켓’이 있어 팝콘, 과일, 야채 칩 등 무게가 가볍거나 겉면이 타기 쉬운 식재료까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조리할 수 있게 해준다.

오븐에 에어프라이어 기능까지 추가한 가전제품도 눈길을 끈다.

동부대우전자는 다기능 복합 오븐에 에어프라이어와 한끼요리 기능을 추가한 ‘프라이어 멀티 오븐’을 출시했다. 오븐 기능으로 바비큐 통닭, 목살 스테이크 등을 만들 수 있으며 홈베이킹 기능으로 스폰지 케익, 브라우니,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만두튀김, 감자튀김 등을 한 번의 버튼 조작으로 손쉽게 요리할 수 있다. 오븐 내부를 고열의 증기로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청소 기능을 넣어 찌든 때나 음식물 찌꺼기를 10분 이내에 제거할 수 있게 했다.

◆손쉽게 디저트 만들기를 도와주는 아이스크림 메이커 & 제빵 메이커

쿠오레의 과일 디저트 메이커는 얼린 과일만 있으면 순식간에 천연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디저트 메이커다. 어떤 과일이든 얼리기만 하면 아이스크림으로 만들 수 있어 메뉴는 다양해지고 과정은 쉬워졌으며, 뒤처리는 귀찮아 하는 남성들을 위해 세척도 간단하다.

집에서 갓 구운 따뜻한 빵을 즐기고 싶다면 간편한 제빵을 도와주는 제빵메이커를 활용할 수 있다.

따로 반죽할 필요 없이 기기가 반죽부터 조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 주는 리홈쿠첸 ‘제빵기’는 밀가루뿐 아니라 제빵 믹스, 찬밥을 재료로도 빵을 만들 수 있다. 밥빵, 일반식빵, 쾌속식빵, 바게트빵, 쌀가루빵, 피자, 케이크 등 14가지의 빵을 만들 수 있다.

동양매직의 ‘브레드메이커’는 밀가루를 이용해 빵을 만드는 기본 기능 외에도 밥을 재료로 곡물밥빵, 건강밥빱, 볶음밥빵 등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