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성준 방통위원장, 베트남 부총리 등 면담…"EBS 모델 수출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이 23~24일 양일간 베트남을 방문해 부총리, 장관, 정보미디어부 장관, 국영방송 VTV 사장과 면담을 하고, 한국 교육방송(EBS) 사업모델의 베트남 수출과 한국과의 방송교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 위원장은 부총리, 재무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한국과 베트남은 같은 유교문화권이면서 교육열이 높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베트남의 교육 개혁과 국가발전에 한국의 EBS 교육방송 모델이 가장 적합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EBS의 교육방송 모델이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뷔 딕 댐 부총리와 딘 띠엔 중 재무부 장관은 "한국의 도움에 감사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최 위원장은 정보미디어부 장관과 VTV 사장과의 면담에서 한류 방송콘텐츠 교류 및 공동제작, 한국의 EBS 사업모델 전수 등에 협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기존에 베트남과 협력을 맺어오던 방송사, 콘텐츠 제작사 사이의 원활한 협력관계가 유지·발전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도 당부했다.
응웬 박 손 정보미디어부 장관과 쩐 빙 밍 VTV 사장은 "한국의 EBS 모델이 베트남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베트남 국민의 교육 수준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보미디어부 장관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새롭게 MOU를 맺자고 제안, EBS 사업 진출 외에도 인터넷 윤리·사이버 안보·이용자보호 분야에 대한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최 위원장은 이에 대해 조속히 MOU 체결을 추진하겠다고 화답했다.

최 위원장은 "기존 방송프로그램 수출 및 포맷수출에 이어 이러닝, 프로그램 제작 노하우 등 모든 시스템을 수출하는 첫 번째 사례"라며 "향후 동남아 이외의 다른 국가로도 EBS 사업모델의 수출 확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