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폰 저장용량을 1테라로 늘리는 방법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아이폰을 고를 때 16GB와 32GB를 두고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다. 1TB(테라바이트, 1024GB)의 웹하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나왔기 때문이다.

나우콤(대표 문용식)은 1TB 개인 웹 저장공간 서비스 세컨드라이브(www.2ndrive.com)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이 애플 앱스토어에 등록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어플은 '세컨드라이브'라는 개인 웹 저장공간에 문서, 사진, 음악, 동영상 파일을 저장해 두고 아이폰으로 언제나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컨드라이브'는 1TB 웹저장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므로 이 어플을 설치하면 16GB나 32GB 아이폰 사용자 모두 1TB 저장용량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셈이다.

나우콤에 따르면 '세컨드라이브'는 ▲엑셀 ▲파워포인트 ▲MS워드 ▲PDF파일 등 대부분의 문서 파일포맷을 지원하며, 문서뷰어가 없어도 아이폰에서 바로 열어 볼 수 있다. 사진파일의 경우 멀티터치를 지원해 확대와 축소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음악파일 역시 아이폰에서 바로 듣기가 지원된다.
특히 동영상 파일은 PC에서만 재생되는 ▲AVI ▲WMV ▲MPEG 등도 재생을 지원한다. '동영상 자동변환' 서비스를 통해 아이폰에서 재생 가능한 'MOV' 파일 포맷으로 변환해 준다는 것이 나우콤 측의 설명이다.

나우콤 관계자는 "기존에 PC에서 재생되는 동영상 파일을 아이폰에서 재생하려면, 파일 1개 당 1시간 가량의 인코딩 시간을 거쳐 케이블을 이용해 아이폰으로 옮기는 번거로운 작업이 필요했다"며 "세컨드라이브 어플은 동영상 파일의 인코딩 및 재생을 지원해 편리함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심규석 나우콤 이사는 "세컨드라이브 어플은 대용량 저장공간 및 동영상 자동변환 기능을 제공해 특히 멀티미디어 파일의 관리 및 감상에 강점이 있다"며 "자주 재생하는 파일은 아이폰에 저장해 두고, 나머지 파일을 세컨드라이브에 저장하면 멀티미디어 파일을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컨드라이브 어플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