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얼음정수기' 원조 청호나이스…15년만에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광고모델인 테리 버츠 전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비행사가 하이브리드 얼음정수기 '도도' 제품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청호나이스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이후 15년 만에 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첫 얼음정수기 '아이스콤보'는 2003년 7월 선보였다.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제품으로 평가받았지만 출시 첫해 2000여대가 판매되는데 그쳤다. 당시 얼음정수기는 정수기와 제빙기가 단순 결합된 형태였다. 큰 사이즈와 전기요금 등도 소비자들에게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했다.

이후 2006년 특허 받은 제빙기술을 적용한 '이과수 얼음정수기'를 선보였다. 하나의 증발기로 제빙과 냉수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본격적인 얼음정수기 시대의 서막을 연 제품이다. 청호나이스는 이 때부터 '이과수'라는 브랜드명을 사용했다.

2011년 세계 최초의 카운터탑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가 선보였다. 설치공간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인 제품으로 얼음정수기의 대중화를 이끌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청호나이스의 단일 제품으로는 한해 역대 최대 판매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카운터탑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원본보기 아이콘


청호나이스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등을 통해 현재까지 얼음정수기 총 16종을 출시했다.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는 "얼음정수기는 우리 회사를 대표하는 제품이고 오늘날의 청호나이스가 있게 한 일등공신"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적극적으로 알려 얼음정수기의 강자 청호나이스 이미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