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코웨이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코웨이는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개별 소비자 피해 사건에 대한 자율 처리의 권한을 갖게 됐으며 CCM 인증 마크 사용 권한을 부여받게 됐다. 2007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래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했다.
코웨이는 '고객의 기대를 넘어서는 감동'을 고객만족 경영전략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요구하는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데이터, 구매행동 등을 분석하고 이를 소비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또 고객의 소리(VOC)를 신속하게 접수하고 있으며 접수된 내용에 대해 상세 분석 및 솔루션 개발을 바탕으로 향후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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