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G5, 美 이베이서 출고가 21만원 인하된 가격에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오픈마켓서 LG G5 출고가 190달러 인하
"갤럭시S7 흥행 및 갤노트7 출시에 따른 것"
G5 부진하자 LG전자 V20 한 달 빨리 출격
갤럭시노트7과 정면 대결


미국 이베이에서 판매 중인 LG G5.

미국 이베이에서 판매 중인 LG G5.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지난 3월 출시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5'의 출고가가 미국에서 190달러 인하됐다. 경쟁 제품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7'의 흥행과 함께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의 출시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7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 아레나는 이베이에서 판매되는 G5의 출고가가 190달러(약 21만원) 인하된 410달러(약 45만원)에 판매된다고 밝혔다.

G5는 다양한 모듈을 탈부착해 새로운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혁신적인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초기 수율 문제와 모듈의 비싼 가격 등의 이유로 예상보다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올해 2분기 MC사업부문이 매출액 3조3258억원, 영업손실 153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 줄었고, 영업손실폭 역시 전년동기(192억원 영업손) 대비 커졌다. G5의 2분기 예상 판매량(공급기준) 역시 220만~250만대로 시장 예상치 300만~350만대를 밑돈다.

이는 미국 시장에서 기존 600달러 였던 출고가를 410달러로 인하한 배경으로 꼽힌다. 여기에 경쟁 제품인 갤럭시S7은 갤럭시 시리즈 중 역대 최고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이트지 애널리틱스(SA·St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올 상반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1위는 갤럭시S7 엣지, 3위는 갤럭시S7이었다.

한편 LG전자는 하반기 'V20(가칭)'을 전작 대비 한달 빠른 오는 9월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V20은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으로 오는 19일 출시되는 갤럭시노트7과 정면 대결을 펼칠 전망이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뉴스속 인물]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