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안 공청회 개최

최종수정 2018.06.13 12:00 기사입력 2018.06.13 12: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14일 엘타워에서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안'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나노기술개발촉진법'에 따라 나노기술 개발 전략 수립 및 연구개발 투자 방향 설정을 위해 5년마다 관계부처 합동으로 수립 중인 나노기술지도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안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대비해 우선 확보할 전략적 나노기술 지도와 나노기술 전반에 대한 사전적 기술지도로 구성돼 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연구개발(R&D), 인프라, 일자리 창출 및 나노안전 등을 위한 실행방안이 추진될 계획이다.

이번 안은 약 100여명의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해 수립했고 공개토론회, 전문가 참여 설문, 지상 좌담회, 온라인 의견 수렴 등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기되는 의견을 검토·반영해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회의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3기 국가나노기술지도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