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SK브로드밴드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에 자체 제작 콘텐츠를 대거 확보해 넷플릭스 등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과의 경쟁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자체 제작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에도 나선다. 과거 채널사업자를 통해 해외 판권을 수익 배분하는 방식이 아닌, 옥수수에 콘텐츠를 선공개한 후 해외에서 후개봉하는 등 다양한 유통 방식을 추진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올해는 진정한 옥수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퀄리티 측면에서 TV 정규 프로그램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옥수수가 OTT 시장의 건전한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주역이 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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