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화·문자되는 '애플워치3 LTE' 출시…52만580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2mm 모델은 56만5400원, 색상은 그레이, 실버 두 종류
LGU+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기기 선택권도 확대될 것”
전화·문자되는 '애플워치3 LTE' 출시…52만5800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LG유플러스는 15일 아이폰 없이도 통화·문자가 가능한 ‘애플워치3 LTE'를 출시한다. 출고가는 38mm 모델이 52만5800원, 42mm 모델은 56만5400원이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두 종류다.

애플워치는 전 세계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스마트워치다. 이용자는 애플워치3의 LTE 기능을 통해 아이폰 없이도 다른 사람과 연락하고 자신의 관심사나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그동안 애플 신규 웨어러블 기기의 통신사 출시를 기다려온 국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애플워치3 출시로 LG유플러스의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기기 선택권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애플워치3 LTE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전화의 셀룰러 기능을 자체적으로 내장했다는 점이다. 아이폰이 근처에 없더라도 전화를 걸고 문자를 주고받는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조깅, 수영과 같이 활동적인 운동이나 체험을 할 때 유용하다. 또 스마트 코칭 기능을 갖추고 있어 건강·피트니스 파트너로서도 뛰어나다.

50미터의 방수 기능과 상대적 해발고도를 측정하는 새로운 기압고도계를 탑재한 것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70퍼센트 더 빨라진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새로운 무선 칩을 기반으로 한다.
LG유플러스에서는 아이폰을 ‘속도·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이용할 경우, 애플워치 및 아이패드의 통신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다. 또 애플뮤직 5개월 무료 체험 이벤트에 참여하는 가입자는 애플워치에서도 애플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3의 LTE 서비스를 활성화하려면 우선 iOS 11.3 및 워치 OS 4.3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 이후 아이폰의 설정 > 일반 > 정보 순으로 들어가 가장 최신의 통신사 설정으로 갱신하면 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