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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진 LG전자 부회장 "오래 쓰는 믿음직 폰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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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 씽큐 공개 앞두고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지원 사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현판식 참여 "사후 서비스에 고객 목소리 철저 반영"
왼쪽부터 OS개발담당 김형정 전무, 이석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장, 조성진 부회장, MC사업본부장 황정환 부사장, 단말사업부장 하정욱 전무, MC연구소장 김영수 전무(사진=LG전자)

왼쪽부터 OS개발담당 김형정 전무, 이석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장, 조성진 부회장, MC사업본부장 황정환 부사장, 단말사업부장 하정욱 전무, MC연구소장 김영수 전무(사진=LG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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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신제품 'G7 ThinQ(씽큐)' 발매를 앞둔 LG전자의 조성진 부회장은 10일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믿고 오래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는 신뢰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조 부회장은 이날 서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 현판식에 참여해 "사후 서비스는 고객의 목소리가 철저히 반영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고객 목소리를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항상 새 폰처럼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빈틈없는 지원으로 고객들이 늘 안정적이고 빠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센터는 LG전자 스마트폰의 최대 약점으로 지적 받던 '부실한 사후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신설된 조직이다. 안정적인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 외 사용자경험(UX)이 안정적으로 구동되는지 지속적으로 감시하는 역할도 맡는다.

센터는 조 부회장이 강조해온 '스마트폰 모듈화·플랫폼화' 전략과도 맞닿아 있다. 조 부회장은 "좋은 부품을 일정하게 배치해 규모를 키우면 원가를 떨어뜨릴 수 있고 신제품이 나오더라도 기존 좋은 플랫폼을 오랫동안 끌고 갈 수 있다"고 강조해왔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12월 LG V30 OS 업그레이드에 이어 이달 중 LG G6 업그레이드도 진행한다. G7 씽큐는 내달 3일 공개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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