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 'V30' 사전구매 사은품 '제품명'도 말 못하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 V30 사전구매 사은품으로 '데이드림 뷰2' 지급
아직 구글서 공식 출시 전…제품명 못 밝히는 이유
韓 출시 일정 확정 안 돼…사전구매자는 일단 '쿠폰'만


한 이통사가 V30 사은품으로 구글 VR '데이드림 뷰1'을 지급한다고 잘못 소개하고 있다.

한 이통사가 V30 사은품으로 구글 VR '데이드림 뷰1'을 지급한다고 잘못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임온유 기자]LG전자가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 사전 구매자에게 구글의 최신 가상현실(VR) 헤드셋 '데이드림 뷰2(가칭)'를 지급할 계획이다. 그런데 이런 매력적인 이벤트를 본의 아니게 '조용히' 진행해야 하는 사연이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14일부터 진행한 사전예약 행사에서 구매자에게 사은품으로 '최신 구글 VR 헤드셋'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준다고 홍보했다. 여기서 말하는 최신 헤드셋은 바로 구글의 데이드림 뷰2다.

그런데 데이드림 뷰2는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라, 제품명을 밝히면 안 된다는 구글과의 계약이 문제다. V30 성공에 사활을 건 LG전자 입장에선 '최강의 무기'를 들고 홍보를 제대로 못하니 벙어리 냉가슴을 앓는 셈이다. 더 큰 문제는 각 이동통신사들이 사은품을 '데이드림 뷰1'로 착각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는 점이다. 데이드림 뷰1은 지난해 출시된 '구형'이다.
또다른 문제도 있다. 정작 데이드림 뷰2가 언제 국내 출시돼 사은품으로 제공할 수 있을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이다. 구글은 지난해 11월 글로벌 시장에 데이드림 뷰1을 출시했는데, 국내서는 지난 달 말이 돼서야 전파인증을 받았다. 전파인증을 받았다고 해도 당장 출시된다는 보장 역시 없다. 글로벌 출시 10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데이드림 뷰1은 국내 출시되지 못했다.

사은품만 보면 LG전자는 갤럭시노트8의 삼성전자와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의 경우 갤럭시노트8를 출시하며 액세서리 10만원 할인쿠폰 등을 지급하고 있다. 전작 대비 사은품 규모가 절반 이상 줄어든 것으로 일부 소비자로부터 불만이 나오는 상황이다. 결국 데이드림 뷰2 제공 계획이 제대로 알려졌다면 시장판도에 적지 않은 영향이 있었을 것으로 볼 수 있다.

LG전자가 데이드림 뷰2 출시 일정을 제대로 예측하지 못해 생긴 해프닝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사전 구매자에게 언제 어떤 사은품을 제공할 것인지 확정하지 못한 점은 상식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사전 구매자들이 구글 VR 헤드셋을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받는 것은 맞다"며 "구글과 계약 내용이나 관련 출시 일정 등에 대해 확인해줄 수 없다"고 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