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갤노트8 256GB '황제 에디션' 나올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갤럭시노트8 가상 이미지

갤럭시노트8 가상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가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256GB 모델 일명 '황제 에디션'을 출시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이미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8+' 128GB 모델로 국내에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애플의 아이폰 10주년작 '아이폰8'의 256GB 모델 출시설이 제기되는 만큼 갤럭시노트8 황제 에디션 출시도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IT전문매체 샘모바일 등은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8 6GB 램/256GB 메모리 모델을 테스트 중이라고 보도했다. 외신은 이 모델의 이름이 '갤럭시노트8 EE(Emperor Edition)' 즉 황제 에디션이라고 추정했다. 이전까지 갤럭시노트8는 64GB/128GB로 나뉘어 출시된다고 알려진 바 있다. 황제 에디션 출시가 사실이라면 갤럭시노트8는 64GB·128GB·256GB로 옵션화돼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출시 예상국은 한국, 중국 등 아시아 지역이다.
삼성전자는 이미 갤럭시S8+ 128GB 판매로 국내에서 짭짤한 수익을 거둔 경험이 있다. 소비자들은 고용량 스펙과 더불어 사은품인 '삼성 덱스'에 매료돼 이 제품을 사들였다. 예약 주문 폭주로 출시 이후 한 달 이상 개통이 지연되기도 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분기 갤럭시S8+ 매출이 갤럭시S8를 뛰어넘었는데 갤럭시S8+ 128GB의 공이 적지 않음을 예상할 수 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고사양, 고용량 등 최고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중국과 한국에서 갤럭시S8+ 128GB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한 바 있다. 하반기 대화면, 고용량 스마트폰을 바라는 트렌드가 강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갤럭시S8+ 황제 에디션이 출시될 가능성은 상당하다. 게다가 아이폰8도 128GB 모델이 출시된다고 알려진 상황이다.

삼성전자는 내달 23일 오전 11시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갤럭시노트8 공개행사를 진행한다. 갤럭시노트8 초청장에는 'Do bigger things'(좀 더 큰 것들을 행하라)라는 문구와 함께 갤럭시S8에서 선보인 베젤리스 디자인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상징하는 일러스트, 갤럭시노트 시리즈만의 특징인 'S펜'이 새겨졌다. 삼성전자의 힌트는 여기까지다.
갤럭시노트8는 6.3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7보다 0.6인치, 갤럭시S8+보다는 0.1인치 커지는 셈이다. 갤럭시S8가 처음 채용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는 전면이 18.5대9 화면비의 베젤리스 OLED로 가득찬 디자인을 뜻한다. 지문인식센서는 후면에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노트8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채용한다고 알려졌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