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 tv 셋톱박스 업데이트 시작…새 홈화면 적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자 취향 맞춘 홈 화면
키즈서비스 '살아있는 동화' 추가

B tv 셋톱박스 업데이트 시작…새 홈화면 적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동표 기자] 16일부터 SK브로드밴드 IPTV서비스 'B tv'의 셋톱박스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새로운 홈화면이 적용되고, '살아있는 동화' 등 새로운 서비스가 추가된다.

데이터 기반으로 새롭게 개편된 이용자 맞춤형 B tv 홈화면은 메뉴와 이벤트, 추천 콘텐츠 등 IPTV 최초로 집집마다 취향에 맞춰 각기 다른 홈 화면을 제공한다. 이용자의 가입, 이용 행태를 반영해 시청 이력을 데이터로 분석했다.

아이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동화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살아있는 동화'는 3~7세 대상 아이의 얼굴, 목소리, 그림을 담아 나만의 TV 동화책을 만드는 북 서비스다.
▲아이들이 자신의 얼굴을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찍어 TV로 보내면 동화 속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얼굴 표정이 변하는 '역할놀이' ▲자신이 그린 그림을 TV 화면 속 동화에 구현하는 '그리기' ▲동화 속 주요 문장을 아이의 목소리로 표현할 수 있는 '말하기' 등 아이가 주인공이 되어 TV 동화를 즐길 수 있다.

B tv 셋톱박스 업데이트 시작…새 홈화면 적용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맞춰 SK브로드밴드는 경품 증정·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먼저 SK브로드밴드는 이달 22일까지 모든 B tv 고객을 대상으로 신규 홈화면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B tv 시청 시 화면 속 배너를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신규 홈화면의 4가지 기능 ▲쉽다!(사용자 맞춤화면) ▲풍성하다!(풍성한 영화정보) ▲생생하다!(살아있는 동화) ▲편리하다!(시니어 전용 메뉴) 중 가장 기대되는 한 가지를 고르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이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5명에게 새로워진 B tv를 완벽히 즐길 수 있도록 LG 시그니처 TV(1명), 뱅앤올룹슨 스피커(2명),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2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0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은 "이달 말까지 뽀로로파크 잠실 롯데월드점과 일산 킨텍스점, 홍천 대명 오션월드에서 학부모와 아이들이 직접 '살아있는 동화'를 이용할 수 있는 체험존도 운영한다"고 말했다.

'살아있는 동화' 체험존은 TV 서비스와 동일하게 역할놀이(공감능력), 그리기(창의력/미적감각), 말하기(언어력) 등 3가지 카테고리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체험자를 대상으로 쿨러백 등 경품도 증정한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