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뜰폰' ATM에서 개통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알뜰폰' ATM에서 개통한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알뜰폰 사업자 에넥스텔레콤이 효성 TNS와 협력해 알뜰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접수와 동시에 개통이 가능한 시스템을 전국 ATM기기에 지난 9일부터 적용했다. 전국 1만2000여개 ATM기기에 접목된 이 시스템은 편의점, 지하철등에 설치돼 있는 효성 TNS ATM기기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GS25등에서 구매한 유심을 갖고 ATM기기에 유심번호와 개인 인적 사항등을 입력 후 신용카드로 본인 인증만 하면 5분내 개통된다.

개통 신청 또한 매우 간편하다. 유심 구매 후 ATM기기에서 [KT알뜰폰 후불개통] 선택한 후 A모바일 통신사를 선택하고 약관 동의 후 유심번호 및 요금제,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신용카드 및 주민등록증을 사용해 본인인증 절차만 진행하면 된다.

기다릴 필요 없이 전산으로 바로 개통된다. 예전처럼 해피콜을 기다리고 개통이 되기까지 기다려야만 했던 시간을 단축 할 수 있다.
아직 시행 초기 단계라 전산운영시간인 평일과 토요일 아침 9~21시까지만 개통이 가능하다. 신규 개통만 가능하며 요금제는 A Zero(3G)와 A LTE데이터 100M(LTE) 2가지 요금제만 개통할 수 있다.

A Zero요금제는 알뜰폰 돌풍을 일으켰던 기본료 0원 요금제다. 무료 음성통화가 50분이 제공된다. A LTE데이터 100M 요금제는 LTE 데이터 100M가 제공된다. 기본료는 1100원이 청구된다.

에넥스텔레콤은 ATM기기 유심 개통 활성화를 위해 17일부터 9월30까지 ATM기기를 통해 개통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GS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넥스텔레콤은 앞으로 요금제 확장은 물론 전산 운영시간 외 신청시 익일 오전 9시에 자동 개통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문성광 에넥스텔레콤 대표는 "ATM기기 개통을 도입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이 알뜰폰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해 알뜰폰이 대중화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알뜰폰' ATM에서 개통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