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푹TV, AI가 취향분석하고 VOD추천도 해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푹TV, AI가 취향분석하고 VOD추천도 해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푹TV 이용자의 콘텐츠 검색이 보다 쉽고 편리해진다. 트렌드, 취향, 장르, 방송연대별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최대 3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상품, 방송 다시보기(VOD) 무제한 다운로드 상품도 출시했다.
18일 콘텐츠연합플랫폼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함께 OTT서비스 푹TV를 이 같이 개편했다고 밝혔다.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큐레이션과 검색 기능이다.

'인사이드푹'에서는 '먹방', '여행', '욜로' 등 화제성 높은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힐링', '불금', '로맨틱' 등 취향필터를 통해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가 제공된다.
추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셀럽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화제성 데이터와 푹TV 시청 데이터를 접목했다.

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도 제공한다.

푹TV는 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을 제공한다.

푹TV는 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을 제공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태그검색'은 '요일', '장르', '취향', '방송사' 등 관심 조건을 선택, 원하는 방송VOD 및 영화 목록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시보고 싶은' 메뉴를 신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고 있는 명작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을 연도별로 모아준다.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명이 함께 푹TV를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 요금제'도 출시했다.

그동안 푹TV를 친구와 공유해서 함께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동시접속이 안돼 번갈아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동시접속 요금제'는 아이디 하나로 친한 친구, 가족들이 동시에 각자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모바일 전용상품을 혼자 이용하면 월 6900원이지만, 2100원만 더 내면 친구와 함께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3인 가족의 경우 각각 가입 시보다 50% 저렴한 월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데이터 요금을 아끼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방송VOD 다운로드 무제한' 상품도 선보인다.

푹TV는 기존 '다운로드 30회' 상품을 요금변경 없이 '다운로드 무제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개인 모바일 기기에 저장,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단, PC 다운로드는 30회 제한 조건이 유지된다.

푹TV, AI가 취향분석하고 VOD추천도 해준다 원본보기 아이콘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