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시간 공부해야 30분 사용가능…특허받은 '열공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헬로 'EBS열공폰' 출시
동영상 강의 시청하면 포인트 적립
카톡 등 일반앱 이용 가능해져
공부 안하면 폰 사용시간 제한


1시간 공부해야 30분 사용가능…특허받은 '열공폰'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마트폰으로 1시간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면 카카오톡이나 유튜브 등의 일반 앱을 30분 이용할 수 있다. 공부한만큼 스마트폰을 쓸 수 있는 일명 '열공폰'이 출시됐다.

3일 CJ헬로는 "일반 앱(Application) 사용량을 제한하면서 학습콘텐츠는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EBS열공폰'을 단독 출시했다"고 밝혔다.

열공폰은 EBS 강의를 들을수록 일반앱 사용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자녀 스스로 공부하도록 독려하는 학습보상제 스마트폰인 셈이다.
학습강의를 1시간 들을 때마다 '바른습관 포인트'가 5000포인트 충전되는데, 이 포인트로 일반앱을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부모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자녀의 학습현황뿐만 아니라 '무슨 앱을 얼마나 썼는지' 실시간으로 체크도 가능하다. 여기에는 '포인트 보상을 이용한 스마트폰 과다사용 제한 시스템'이라는 이름의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EBS 강의는 초/중/고 학습, 영어, 교양 등 7개 카테고리에서 11만 개가 넘게 구성돼있다. 개통일로부터 30개월간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요금제는 'EBS열공 500MB(월 2만9700원, 음성 30분)', 'EBS열공 2GB(3만9600원, 음성 100분)' 두 종류로 구성된다. 단말기 가격은 59만4000원이고, 공시지원금은 29만7000원이다.

열공폰의 단말기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J7'이다. CJ헬로는 "높아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련된 디자인과 고성능을 갖추면서도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성비폰'"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공부를 하지 않는다고해서 '벽돌폰'이 되는 것은 아니다. 매주 일정 포인트가 채워지는데, 이는 1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양이다. 부모가 일부 앱을 '바른앱'으로 지정하면, 제한없이 쓸 수 있다.

CJ헬로 관계자는 "카카오톡 등도 기본적으로는 일반앱으로 분류돼 사용이 제한되지만, 부모가 연락수단으로 판단해 '바른앱'으로 지정하면 제한없이 바로 쓸 수 있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