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금 유통가는 훈남 열풍…강다니엘 맥주 마실까·정해인 커피 마실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세 아이돌' 강다니엘, 유통가 러브콜 '쇄도'
하이트진로, 강다니엘·박서준 등 '훈남 기용'
제주삼다수, 이승기 모델 발탁…마케팅 대전
지금 유통가는 훈남 열풍…강다니엘 맥주 마실까·정해인 커피 마실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유통업계 '훈남 열풍'이 거세다. 수많은 브랜드 난립으로 경쟁이 치열한 술과 커피, 생수 시장에서 그야말로 대세 스타 발탁에 집중하며 모델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 하이트진로가 맥주 '강다니엘', 소주 '박서준'을 내세웠고, 제주삼다수의 새 얼굴은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장식했으며 남양유업은 프렌치카페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발탁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이 컵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정해인을 발탁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정해인의 팔색조 같은 매력이 새롭게 리뉴얼한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문 카페와 같은 최고의 프리미엄 컵커피'를 지향하는 프렌치카페는 모델 정해인의 다양한 매력과 연결시켜 액션, 판타지, 로맨스 등 총 3편의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액션 편에서는 커피헌터가 찾아낸 1% 명품원두로 만든 오리지널 컵커피 '프렌치카페 200㎖' 와 정해인의 시크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매력을 발산한다.
판타지 편에서는 듀얼로스팅으로 만든 컵커피 프렌치카페 '듀얼로스터리 250㎖'와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을, 로맨스 편에서는 콜드브루 드립으로 만든 부드럽고 깊은 프리미엄 커피 '프렌치카페 듀얼로스터리 콜드브류 320ml'와 함께 달콤하고 가슴 설레는 로맨티스트의 모습을 보여준다.

정해인은 '슬기로운 감빵생활', '당신이 잠든 사이에' 출연해 존재감을 드러냈고, 최근에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에서 국민 연하남 서준희 역을 맡아 열연중이다. 정해인이 전속모델로 활약 중인 브랜드 듀이트리, 정관장, 질 바이 질스튜어트 등은 '정해인 효과'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지금 유통가는 훈남 열풍…강다니엘 맥주 마실까·정해인 커피 마실까 원본보기 아이콘


하이트진로는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박서준을 참이슬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워진 참이슬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이미지가 새로워진 참이슬과 잘 어울릴 뿐 아니라 2030 여성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에도 유리할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업계 내 유일하게 남녀 모델을 동시에 기용한 만큼, 다양하고 차별화된 활동으로 폭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20일 아이유와 박서준이 함께한 TV 광고 방영을 시작하면서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금 유통가는 훈남 열풍…강다니엘 맥주 마실까·정해인 커피 마실까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하이트진로는 하이트 엑스트라콜드의 새로운 모델로 강다니엘을 발탁했다. 하이트 엑스트라콜드가 추구하는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와 강다니엘이 잘 어울릴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과의 소통 확대가 가능해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하이트 엑스트라콜드만의 원초적 시원함을 강조하고,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뻔한 맥주로 되겠어? Wanna COLD? EXTRA COLD!" 메시지를 통해 가슴 속, 머리 끝까지 오는 시원함이 필요할 때, 뻔한 맥주보다 엑스트라콜드가 제격임을 강조한다.

최근 공개된 TV 광고는 특별히 제작한 '아이스드럼'을 콘셉트로 구성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열정적인 아이스드럼 연주가 시각과 청각 모두를 만족시키며 엑스트라콜드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는 평이다.

강다니엘은 드럼을 직접 연주하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드럼 연주 경험이 전혀 없었던 강다니엘은 이번 광고를 위해 바쁜 스케줄 중에도 강습과 연습에 매진해 결과, 완벽한 연주를 선보일 수 있었다.

하이트진로는 TV 광고 외에도 강다니엘의 연습 과정 영상과 아이스드럼 제작 과정을 담은 무드필름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태생부터 영하에서 만들어진 엑스트라콜드의 시원한 맛을 보다 젊고 세련된 감각으로 전달하고 싶었다"며 "아이스드럼을 연주하는 강다니엘의 색다른 매력이 역동적이면서도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잘 표현해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지금 유통가는 훈남 열풍…강다니엘 맥주 마실까·정해인 커피 마실까 원본보기 아이콘


제주삼다수는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이승기를 발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이승기가 가진 순수하고 밝은 이미지가 국민 생수 삼다수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할 뿐만 아니라, 군 복무 후 더욱 건강해진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이승기를 통해 삼다수의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삼다수는 올해 이승기와 함께 다양한 연령층과의 소통을 확대해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먹는 샘물 시장 내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날 삼다수는 이승기와 함께한 첫번째 광고 캠페인, '엄마편'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은 물 만큼은 아무 물이나 마시지 말고 대한민국이 아끼는 물, '제주 삼다수로 산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제주의 깨끗한 자연을 배경으로 떨어져 사는 아들에게 삼다수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엄마의 마음이 주 내용이다.

특히 영상에서 젊은 세대와 부모 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통으로 최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으며, 음용수를 넘어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로서 삼다수를 잘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다수의 우수성을 부각했던 과거와 달리 일상과 함께하며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진 삼다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점도 특징이다.

한 광고 대행사 관계자는 "새롭고 신선한 모델에 항상 목말라있는 광고계에 맑고 순수한 이미지의 훈남이 급부상했다"며 "유통업계가 불황이지만 훈남 모델 효과가 크기 때문에 러브콜 집중은 계속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