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입맥주·피부관리기도 설 선물세트로…대형마트, 젊은층 겨냥 박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트로지나 파인페어니스 마스크 선물세트(사진=이마트 제공)

뉴트로지나 파인페어니스 마스크 선물세트(사진=이마트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명절 선물세트가 '윗사람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는 콘셉트에서 벗어나 진화 중이다. 그 선봉에 이마트가 있다.
이마트는 2030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선물세트를 내놓고 명절 젊은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 당도 선별 VIP 배 선물세트(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 당도 선별 VIP 배 선물세트(사진=이마트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마트는 명절 대표 선물세트로 꼽히는 과일 세트의 중량을 줄여 개점 이래 최초 1만원 대로 선보인다. 기존 7kg 내외에서 5kg내외 수준이 됐다. 1만원대로 당도선별 배 VIP 선물세트(1만9800원), 당도 선별 배 GOLD 선물세트(1만8500원)를 이번 명절에 새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아보카도와 망고 등 이색 과일 선물세트를 내놓으며 과일세트의 체질 개선을 시도했다.

가공 선물세트로는 2030세대의 지지로 주류 매출 1위를 차지한 수입맥주와 스틱 원두커피를 기획했다.
수입맥주 선물세트는 올해 총 10종을 준비했다. 수입맥주 선물세트를 처음 내놓은 지난해 설보다 6종류 늘렸다. 올해는 기존 유명 수입맥주 외에도 지난해 국내 수입맥주 인기를 견인한 크래프트 맥주 기획에 공을 들였다. 국내 크래프트 맥주 인기를 선도한 '더부스'의 대표 맥주인 '대강 맥주'를 2018년 달력과 함께 구성한 대강 일력패키지를 2만1000원(330㎖*4병+일력)에 판매한다. 미국 대표 크래프트 맥주인 밸라스트포인트의 베스트 상품 4종을 엄선해 전용잔 패키지와 함께 구성한 밸라스트포인트 세트는 2만8000원에 5000세트 한정으로 준비했다.

인스턴트 커피 세트는 믹스 커피 대신 스틱 원두커피 비중을 대폭 늘렸다.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오던 믹스커피세트의 가짓수를 줄이는 대신 스틱원두커피 세트는 지난 설 11종에서 2배가량 덩치를 키워 올해 설에 20종을 준비했다.


일상용품 가운데선 최근 가파른 성장세인 가정용 피부관리기기를 대형마트 최초로 명절 선물로 내놨다. 뉴트로지나 파인페어니스 라이트 마스크와 함께 에센스(150㎖), 젤크림(50g)과 함께 구성한 '뉴트로지나 파인페어니스 라이트 마스크 세트'를 8만9000원에 기획했다. 이번에 준비한 LED 마스크 세트는 별도의 기술 없이 마스크 착용을 통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사실 2030세대가 명절 선물세트 시장의 주 고객층은 아니다. 그럼에도 이마트는 미래 고객 관리 차원에서 젊은 고객들이 주목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