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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철에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온장음료 인기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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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철에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온장음료 인기 쑥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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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올겨울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온장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장음료는 편의점 등에서 매장 입구, 계산대 근처에 위치한 온장기계를 통해 따뜻하게 데워져 추위를 녹이기 위해 마실 수 있도록 캔, 병, 온장전용페트에 담긴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주로 꿀음료, 두유, 커피, 초콜릿음료 등이 인기리에 판매중이다.

온장음료 인기는 실적으로 확인된다. 24dlf 롯데칠성음료의 제품별 판매 실적에 따르면, 겨울철인 11월부터 2월까지 총 4개월간 온장음료 매출은 작년 한해 매출에서 꿀음료 50%, 두유 57%, 초콜릿음료 43%, 커피 32%의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개별 제품 판매량으로 볼 때,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판매량은 작년 월평균 판매량 대비 꿀홍삼 60%, 참두유 110%, 초코라떼 40% 가량 크게 증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해 1월에도 영하권 강추위가 이어지며 온장음료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온장음료 판매 활성화를 위해 국산 벌꿀과 홍삼농축액이 함유된 ‘꿀홍삼’, 한끼 영양 칼슘 두유 ‘참두유’, 진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우유를 담은 ‘가나초코라떼’, 겨울 감성 담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칸타타 겨울 패키지’ 등의 판매처 확대 및 마케팅 활동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롯데칠성음료는 올바른 온장음료 구매를 위해 적정 온장온도 50~60도와 보관 적정기간 10~14일 이내의 기준을 준수하는 판매점의 제품을 구매하고, 온장고 내 선반은 뜨거운 열판으로 신체 부위가 직접적으로 접촉되면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한 점을 소비자에게 알려나갈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유난히 추운 올겨울에도 온장음료로 연인, 친구, 동료들에게 몸과 마음에 따뜻함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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