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29일까지 인기 계절가전 30여종 할인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개점 24주년 기념…다양한 제품 선봬

mill 히터

mill 히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 는 개점 24주년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인기 계절가전 모음전’을 열고 총 30여 종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우선, 우수한 기능은 물론이고 디자인적 요소를 더해 인기를 끌고 있는 수입 계절가전을 확대 기획해 행사카드(현대, 삼성, KB, 신한, NH, 우리) 구매시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외에도 1~2인 가구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러빙홈 석영관히터’, 안전성을 더해 믿고 쓸 수 있는 ‘바인하우스 인체감지 순면 전기요’ 등 20여 종의 난방가전도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30%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2조원 수준으로 예상되는 국내 홈퍼니싱 시장은 연간 10%에 육박하는 신장세를 기록하며 2023년 18조 규모까지 성장할 전망이다.

소득이 늘어남에 따라 등 삶의 질에 무게를 두는 소비자가 증가할 뿐 아니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휘게(HYGGE) 라이프 등 주거공간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가전시장도 예외는 아니어서 가전제품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계절가전 시장에도 그 여파가 미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하절기 계절가전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유행에 민감하고 홈퍼니싱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여성들의 객수 구성비는 작년 9%에서 올해 17%로 훌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는 상품 매출에서도 드러난다. ‘날개 없는 선풍기’로 이름이 알려진 다이슨 선풍기는 일반 선풍기 대비 최대 10배에 달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다.

올 들어 다이슨 선풍기 매출신장률은 474.1%를 기록했다. 전체 선풍기 매출에서 다이슨 선풍기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작년 기준 1.5%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7.4%로 크게 늘었다.

이마트는 이를 토대로 인테리어용 계절가전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해 올 10월 초 미니멀리즘을 구현한 Mill 컨벡터히터·카본히터를 기획해 출시하기에 이르렀다.

예상은 그대로 적중해 Mill 컨벡터히터와 카본히터는 10월~11월 히터 매출 순위에서 각각 1위, 5위에 오르는 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