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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 신형 파사트 GT 계약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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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주요 매장에 차량 전시, 고객 대상 본격 상담 시작
파사트 GT, MQB 플랫폼 적용한 유럽형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편의사양 돋보여
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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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부터 전국 전시장에 신형 파사트 GT 실물 차량 전시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고객 상담과 계약에 들어간다.
신형 파사트 GT는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유럽형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사양과 편의장비를 채택해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거듭났다.

실제 신형 파사트 GT는 동급 프리미엄 모델에서도 찾기 힘든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트래픽 잼 어시스트 시스템, 도심 긴급제동 시스템 등의 안전사양과 앞 좌석 통풍 시트, 스티어링 휠 히팅 기능, 액티브 인포 디스플레이 등의 편의사양이 대거 채택됐다.

신형 파사트 GT는 이전 세대 모델 대비 휠베이스가 무려 74㎜가 늘어나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으며, 40㎜ 늘어난 뒷좌석 레그룸은 역대 파사트 중 가장 넓다.
슈테판 크랍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국내 중형 수입 세단 시장은 고객의 눈높이가 매우 높은,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프리미엄 사양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기존의 미국형 파사트가 아닌 유럽형 파사트를 들여와 동급 최고 수준의 사양으로 무장했다”며 “실제 차량을 본 고객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유럽형 신형 파사트 GT의 최신 사양들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신형 파사트 GT는 국내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만족시키기 위해 2.0 TDI,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의 4가지 라인업을 선보이며 4개 트림에는 공통적으로 2.0 TDI 엔진과 6단 DSG 가 적용됐다.

전 라인업에 탑재된 최고출력 190마력(3500~4000rpm)과 최대토크 40.8kg.m의 1968cc TDI 엔진은 1900~ 33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꾸준하게 최대 파워를 끌어내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구동력을 제공한다. 정지상태에서 100㎞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9초이며 최고 속도는 233㎞/h다. 공인 연비는 15.1㎞/ℓ(복합), 13.7㎞/ℓ(도심), 17.2㎞/ℓ(고속)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25g/㎞이다.

가격은 파사트 GT 2.0 TDI가 4320 만원, 파사트 GT 2.0 TDI 프리미엄이 4610 만원,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가 4990만원, 파사트 GT 2.0 TDI 4모션 프레스티지가 5290 만원이다(부가세 포함).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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