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현 호주오픈 8강 진출에 기아차가 웃는 이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현 호주오픈 8강 진출에 기아차가 웃는 이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 테니스 선수 정현(22)이 한국 테니스 사상 처음으로 메이저대회 8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이루면서 호주 오픈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
정현은 22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16강전에서 노박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를 3-0으로 완파하고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메이저대회 8강에 올랐다.

정현이 한국 테니스 역사를 새로 쓰면서 호주 오픈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기아 도 막대한 홍보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전세계로 생중계된 정현과 조코비치의 경기 내내 기아차의 로고가 전광판에 노출됐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조코비치가 출전한 게임인만큼 전세계 테니스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고 특히 정현을 응원하는 국내 팬들의 관심이 높았다. 더구나 정현이 8강에서 세계 랭킹이 낮은 선수와 맞붙음에 따라 4강 진출 가능성도 커지면서 홍보효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기아차는 2002년부터 17년 연속 호주오픈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지난해 호주오픈을 통해서는 약 5억1000만달러 상당의 홍보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도 기아차는 행사 진행을 위한 차량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개막에 맞춰 '2018 호주오픈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을 갖고 카니발 60대, 쏘렌토 60대 등 총 120대를 전달했다. 또한 기아차가 선발한 볼키즈 한국대표 20명이 호주오픈에 참여해 원활한 경기 운영을 돕고 있다.
기아차 '2018 호주오픈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에서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 라파엘 나달(뒷줄 오른쪽)과 호주의 유명 테니스 선수 레이튼 휴이트가 호주오픈 한국대표 볼키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차 '2018 호주오픈 대회 공식차량 전달식'에서 기아차 글로벌 홍보대사 라파엘 나달(뒷줄 오른쪽)과 호주의 유명 테니스 선수 레이튼 휴이트가 호주오픈 한국대표 볼키즈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기아차 관계자는 "호주오픈은 기아차 브랜드의 성장에 기여해 온 기아차 글로벌 마케팅의 핵심"이라며 "이번 정현 선수의 8강 진출로 전세계 테니스팬들은 물론 한국 팬들의 관심까지 커지고 있어 브랜드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