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스팅어 레드, '2017 한국색채대상'서 대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팅어 레드 컬러 고객 선택 비중 13%

기아차 스팅어 레드, '2017 한국색채대상'서 대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기아자동차는 스팅어의 레드 컬러인 '하이크로마 레드'가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2017 한국색채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이번 한국색채대상에서는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 스팅어의 하이크로마 레드를 포함해 최우수상 3점, 우수상 12점 등 총 16점이 선정됐다.
스팅어의 하이크로마 레드는 스팅어를 상징하는 대표 컬러로 신공법을 적용해 레드 컬러 가운데 가장 선명도가 높으면서 고급스러운 색상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베이스 컬러를 두 번 칠하는 더블 레이어 코팅 방식을 국내 최초 적용해 마치 거울 위에 색 셀로판지를 놓은 것과 같은 효과를 구현했다.

앞서 스팅어는 지난 10월 중국색채협회 주관 '2017 색채 중국'의 자동차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중국 시장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차 타 차종의 레드 컬러 고객 선택 비중이 평균 1%인데 반해 스팅어의 레드 컬러 비중은 13%일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아차 고유의 개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컬러 마케팅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색채학회는 국내 색채문화의 발전을 위해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로 매년 ▲도시ㆍ주거환경 ▲건축ㆍ인테리어 ▲제품 ▲패션 ▲시각ㆍ영상ㆍ정보매체 ▲생활ㆍ서비스 ▲문화 콘텐츠 등 7개 부문에서 색채 관련 우수사례를 선정해 한국색채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