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부대우전자, 3㎏ 스탠드형 드럼세탁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용량 드럼세탁기 4분의 1 크기, 공간 효율성 높여…일본 시작으로 아시아 지역에 수출 확대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스탠드형 3㎏ 미니 드럼세탁기를 출시해 일본 수출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3㎏ 용량 초소형 드럼세탁기로 그동안 인기를 끌었던 벽걸이형에서 파생시킨 스탠드형 제품이다.
동부대우전자는 2012년 3㎏ 용량의 벽걸이형 드럼세탁기를 출시하며 소형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였다. 벽걸이 드럼세탁기 '미니'는 최근 누적판매 15만대를 돌파했다.

이번에 내놓은 스탠드형 제품은 기존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비교할 때 크기를 4분의 1로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크기는 작지만 다양한 세탁 기능이 구비돼 있다. 표준세탁은 물론이고, 아기옷 세탁, 퀵 세탁 코스를 포함해 8가지 다양한 코스를 사용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이번에 출시된 3kg 스탠드형 미니 드럼세탁기를 선보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일본을 시작으로 수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모델이 이번에 출시된 3kg 스탠드형 미니 드럼세탁기를 선보이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일본을 시작으로 수출을 확대할 방침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음식물이 자주 묻는 아기의류나 기저귀 등은 '아기옷' 코스를 선택하면 60도의 뜨거운 물로 삶음 세탁이 가능하다. 고급 소재 의류는 '소프트' 코스를 통해 일반 소재 세탁물과 구분해 세탁할 수 있다.
드럼은 꽃잎 모양의 표면을 적용해 세탁력은 높이면서 옷감 손상은 줄였다. 또 DD(Direct Drive) 모터를 적용해 전력소비량을 30% 가까이 절감시켰다.

사용자 방향으로 15도 기울어진 풀터치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사용자가 세탁 코스 버튼 등을 쉽게 누를 수 있도록 했다. 파스텔 컬러 투 톤 디자인에 볼륨감을 강조한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해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화이트, 핑크, 블루 등 3가지 색상의 제품이 출시된다.

동부대우전자는 1인 가구 비율이 높은 일본 시장을 첫 번째 수출 대상 지역으로 설정했다. 일본 시장을 시작으로 소형 드럼세탁기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아시아 지역에 수출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고, 맞벌이 부부 위주의 핵가족화가 급속히 진행되면서 소형 세탁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세탁 기능은 물론 공간효율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제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