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기의 결혼식' 해리-마클 연인에서 부부로…유명 인사 총출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19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인근 윈저성에서 열린 결혼식을 통해 영국 해리(33) 왕자와 할리우드 여배우 메건 마클(36)이 공식적으로 부부가 됐다.
이들은 마클이 이혼 경력을 가진 미국인이라는 점, 백인 아버지와 흑인 어머니를 둔 혼혈이라는 점 때문에 이전부터 영국 왕실의 관례를 깬 파격적인 만남으로 전 세계의 관심을 받았다.

이날 세기의 결혼식에는 영국 여왕을 비롯한 왕실 가족은 물론 할리우드 배우와 스포츠 스타 등 유명 인사가 총출동했다. 결혼식이 예정된 정오에 앞서 오전 10시부터 참석자들은 윈저성 왕실 전용 예배당인 세인트 조지 채플에 속속 도착했다. 데이비드 베컴과 빅토리아 베컴 부부, 조지 클루니와 아말 클루니 부부, 캐리 멀리건 부부,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 등이 모습을 드러냈다. 테니스 스타 세리나 윌리엄스, 영국 유명 가수 제임스 블런트, 배우 이드리스 엘바 등도 식장에 나타났다.

영국 윌리엄 왕세손의 처제인 피파 미들턴 부부와 장인어른 내외도 일찌감치 식장에 도착했다. 해리 왕자의 전 여친인 첼시 데이비와 크레시다 보나스도 해리 왕자 커플의 새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식장을 찾았다.
마클을 스타로 만든 미국 법정 드라마 '슈츠(Suits)'에서 마클의 연인 역할을 했던 배우 패트릭 J. 아담스, '하비 스펙터' 역을 연기한 가브리엘 막트 등도 초청을 받았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과 남편 필립공, 찰스 왕세자 내외, 형 윌리엄 왕세손 가족도 모두 이날 결혼식에 참석한다.

이번 결혼식에는 그러나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 제러미 코빈 영국 노동당 대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등 정치 지도자들은 초대장을 받지 못했다.

정치 지도자를 초청 대상에서 뺀 것은 해리 왕자가 영국 왕위 계승 서열 6위에 불과한 데다 결혼식 장소인 세인트 조지 채플의 크기를 감안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세인트 조지 채플은 해리 왕자의 형인 윌리엄 왕세손의 결혼식 장소였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 비해 좁은 편이다.

메이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해리 왕자 커플의 결혼을 축하하면서 "모든 이들이 멋진 날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해리 왕자는 이날 결혼식을 앞두고 엘리자베스 2세 여왕으로부터 서식스(Sussex) 공작 작위를 받았다.

버킹엄 궁은 "여왕이 웨일스 왕자 헨리(해리 왕자의 공식 호칭)에 공작 작위를 수여했다"면서 "그의 호칭은 서식스 공작(Duke of Sussex), 덤바턴 백작(Earl of Dumbarton), 카이킬 남작(Baron Kilkeel)이 될 것"이라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서식스 공작은 잉글랜드, 덤바턴 백작과 카이킬 남작은 각각 스코틀랜드와 북아일랜드의 작위에 해당한다. 서식스 공작 작위는 19세기 영국 왕 조시 3세의 6남인 오거스터스 프레더릭 왕자가 사용한 뒤로 공석이었다.

해리 왕자가 서식스 공작 작위에 오름에 따라 마클은 서식스 공작부인이 된다. 이전 서식스 공작이었던 프레더릭 왕자는 두 번에 걸쳐 결혼을 했으나 왕실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했다. 이에 따라 마클은 영국 왕실의 첫 번째 '서식스 공작부인 전하(HRH)'가 된다.

영국 왕실 전통에 따라 왕실의 남자는 결혼식날 왕으로부터 작위를 수여받는데 라틴어로 지도자를 의미하는 'dux'에서 유래한 공작(duke)이 가장 높은 작위이고 그 밑으로 후작(marquess), 백작(earl), 자작(viscount), 남작(baron) 등이 있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