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오늘의 레시피」녹두전

최종수정 2017.10.05 08:30 기사입력 2017.10.05 08:30

녹두전

▷주재료(2인분)
녹두(또는 깐녹두) 1컵 (불린 녹두 2컵), 쌀가루 1/2컵, 다진 돼지고기 80g, 김치 100g, 고사리 50g, 숙주 100g, 홍고추ㆍ풋고추 1개씩, 소금 약간, 식용유 적당량

▷돼지고기 양념 재료
다진 파 1, 다진 마늘 0.3,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요리 시간 30분(녹두 불리는 시간 제외)
1. 녹두는 찬물에 4시간 정도 불려 껍질을 제거한 후 믹서에 곱게 간다. 쌀가루를 넣어 반죽한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tip 녹두 껍질을 벗길 때에는 손으로 비벼서 껍질이 벗겨지면 물을 버리지 말고 다른 그릇에 물을 따라내듯이 부어주고 물을 다시 녹두에 부어 사용한다. 물을 계속 갈아주면 녹두의 맛이 많이 빠진다.



2. 돼지고기는 분량의 재료에 양념을 하고 김치는 잘게 썰고 고사리와 숙주는 깨끗하게 다듬어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홍고추와 풋고추는 동그랗게 썬다. (다진 파 1, 다진 마늘 0.3,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tip 숙주는 데쳐서 사용하면 질길 수도 있으니 생것으로 그대로 사용해도 좋다.



3. 김치, 고사리, 숙주, 다진 돼지고기에 녹두를 섞어서 반죽하여 소금으로 간을 한다. 팬을 달구어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수저씩 떠 넣고 홍고추와 풋고추를 얹어 장식한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tip 반죽이 많을 때에는 한꺼번에 반죽하지 말고 부칠 만큼씩 섞는다. 한꺼번에 다 넣어 섞어두면 물이 많이 생겨 녹두전을 부치기가 힘들다. 녹두전은 뒤집개로 꼭꼭 눌러주면 맛이 없어지니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속까지 잘 익도록 앞뒤로 잘 지지는 것이 좋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