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일기]태양③"연습생 시절, 유난히 밝았던 여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타일기]태양②에서 이어집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열두살의 태양(23·본명 동영배)은 YG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됐다. 돌이켜보면 연습생 기간은 너무도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연습하는 기간은 누구든지, 뭐든지 서러운 것 같아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었으니까요."

하지만 음악이 너무 좋아서, 가수가 되겠다는 꿈이 있었기에 불안감을 삼킬 수 있었다. "늘 항상 불안감을 가지고 연습을 하죠. 언제 데뷔한다는 그런 약속이나 기간없이 끝없이 연습생으로 지내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그 때 만큼 많이 웃고 즐거웠던 시간이 없었다. 하루하루가 설렘으로 가득차 있었고 뭐든지 다 할 수 있을 것 같은 희망도 있었다.

"최근에 지용(지드래곤)이와 나눈 얘기인데 연습생 시절이 정말 행복했던 것 같아요. 그 때는 가진 것도 많이 없었죠. 당시에는 사장님이 가끔 주시는 몇 만원 용돈이 정말 큰 돈이었어요. 그 것을 가지고 '어떻게 재밌게 놀까' 고민하고 알뜰하게 쓰다 보니까 뭘 해도 재밌었어요."

용돈을 받으면 지드래곤과 함께 주로 동대문 옷 시장에 가서 쇼핑을 했다. 여느 청소년들처럼 싸고 멋있는 옷을 찾아 온 쇼핑몰을 뒤지고 다녔다. "10만원만 주셔도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다 꾸밀 수 있었죠.(웃음) 옷을 차려입고는 선배들의 무대에 함께 섰었죠."
그 당시 지드래곤과 태양은 연습생 신분이지만 누구보다 바빴다. 선배들의 공연에서 1인 다역을 해내며 경험을 쌓았다. "정말 지용이랑 제가 제일 바빴던 것 같아요. 빅마마 렉시 휘성 세븐 등 선배들이 활동을 하실 때 저희가 더 바빴던 것 같아요."

연습생 시절 지드래곤과 태양을 가장 살뜰하게 챙겨준 선배는 세븐이었다.
"여름이면 세븐 형이 웨이크보드를 타러 가는데 저희를 데리고 가서 같이 놀고 그랬죠. 같은 여름인데도 그 때 여름은 유난히 밝았던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그 때 만큼 행복했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태양의 스타일기 4회는 5월 24일 오전 8시에 아시아경제신문 홈페이지(www.asiae.co.kr)서 계속 연재됩니다.

박소연 기자 muse@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