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희관 5년연속 10승+허경민 만루포' 두산 3연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상승세 롯데 제압…오재일 4회 결승포 '3경기 연속 홈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두산 베어스가 롯데 자이언츠의 연승을 중단시키고 3연승 했다.

두산(79승3무55패)은 1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롯데(75승2무62패)와 시즌 마지막 열여섯 번째 맞대결에서 8-2로 이겼다. 두 팀의 올 시즌 상대 전적은 8승8패로 승부를 못 가린채 마무리됐다.
두산이 원정 6연승을 이어갔고 롯데는 사직 홈경기 연승이 세 경기에 중단됐다.

잔여 경기 일정이 시작된 이날 3위 NC는 경기가 없었다. 롯데가 패하면서 NC와 롯데의 승차는 한 경기로 벌어졌다.

두산 선발 유희관이 5년 연속 10승(6패)에 성공했다. KBO리그 역대 열한 번째. 유희관은 또 KBO리그 역대 스물네 번째로 4년 연속 100탈삼진도 달성했다.
유희관은 7이닝 3피안타(1피홈런) 3볼넷 1실점 했다. 최근 다섯 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 이하)와 함께 4연패 후 2연승에 성공했다.

두산 유희관 [사진= 김현민 기자]

두산 유희관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 선발 김원중은 세 경기 연속 조기 강판됐다. 시즌 여덟 번째 패배(7승)를 기록했다.

두산이 경기 초반 흐름을 잡았다.

두산은 1회초 1사 1, 2루에서 김재환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냈다.

롯데는 3회말 선두타자 문규현의 1점 홈런(6호)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하지만 두산은 4회초 공격에서 곧바로 흐름을 되찾아왔다.

선두타자 오재일이 시즌 25호 홈런을 터뜨렸다. 오재일은 세 경기 홈런. 닉 에반스의 안타 후 양의지가 2점 홈런(13호)을 터뜨려 두산이 4-1로 달아났다.

롯데 선발 김원중은 이후 2사를 잡은 후 마운드를 이명우에게 넘겼다. 김원중은 3.2이닝 6피안타(2피홈런) 4실점 하고 패전을 떠안았다. 볼넷 없이 삼진을 여섯 개 뺏었으나 피홈런 두 방이 아쉬웠다.

두산은 5회 홈런 한 방을 추가해 승부의 추를 기울였다. 2사 후 오재일이 안타, 에반스가 2루타를 쳐 2, 3루 기회를 만들었다. 롯데는 양의지를 고의4구로 걸러 루를 모두 채웠다. 양의지 대신 허경민과 승부를 택한 것.

하지만 롯데 투수 배장호는 허경민과 대결에서 볼카운트 3B1S로 몰렸다. 허경민이 배장호의 5구째를 공략해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120m짜리 홈런을 터뜨렸다. 허경민의 개인 통산 첫 번째 만루홈런. 순식간에 점수차가 8-1로 벌어졌다.

두산 허경민 [사진= 김현민 기자]

두산 허경민 [사진= 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는 유희관이 마운드를 내려간 후 뒤늦게 추격했다. 8회말에는 손아섭, 정훈, 앤디 번즈의 안타 세 개로 1점을 만회했다.

9회말에는 2사 후 신본기와 손아섭의 연속 2루타로 1점을 추가로 만회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