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넥센 지명 김선기 "직구 힘 있고 슬라이더도 잘 던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선기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김선기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상무 소속 김선기가 넥센 유니폼을 입는다.

김선기는 1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한국야구위원회(KBO) 신인 2차 지명회의(드래프트)에서 전체 8순위로 넥센의 지명을 받았다.
김선기는 세광고를 졸업한 후 미국 시애틀 매리너스에 입단했으나 마이너리그에서만 활약하다 국내 무대로 돌아왔다. 현재 군 복무 중이며 올 시즌 상무 소속으로 퓨처스리그 열아홉 경기에서 5승6패 평균자책점 4.08을 기록했다.

김선기는 올해 초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과 연습경기 호투로 주목을 받았다. 당시 대표팀은 김선기를 상대로 4이닝 동안 안타 세 개로 1점을 얻는데 그쳤다.

넥센 지명 후 인터뷰에서 김선기는 당시 프로야구 대표 선수들을 상대로 한 경기였기에 의식을 좀 했다고 했다. KBO 드래프트를 앞두고 있었기에 김선기 입장에서는 절실한 경기였던 셈이다. 김선기는 1군에서 통할 수 있다는 점을 증명했고 상위 라운드 지명을 받고 프로 무대에도 입성했다.
고형욱 넥센 단장은 "상무 경기를 계속 봤다. 1군에서 바로 통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김선기는 애초 즉시 전력감이라는 이유에서 더 높은 순위 지명이 예상됐다. 하지만 상위 지명권을 가진 구단들이 가능성 있는 젊은 투수들을 선택하면서 8순위로 밀렸다. 고 단장도 "염두에 둔 선수가 앞에서 먼저 지명을 받았고 고민 끝에 선택했다. 즉시 전력감 투수들 중에서는 가장 낫다"고 했다.

김선기는 "드래프트 장소에 도착하고 나서 긴장을 좀 했는데 지명되고 나니 홀가분하다"고 했다. 그는 "직구에 힘이 있고 슬라이더도 카운트와 상관없이 잘 던진다"며 자신감을 나타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