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손흥민이 곧 전술, SON자병법"…토트넘, 손흥민 원더골로 웨스트햄에 1-1 무승부

최종수정 2018.01.05 07:59 기사입력 2018.01.05 07:59

댓글쓰기

사진=토트넘 공식  SNS 계정

사진=토트넘 공식 SNS 계정



손흥민이 패배 위기의 토트넘을 구해냈다.

토트넘은 5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1라운드 승부에서 후반 39분 터진 손흥민의 동점골에 힘입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날 손흥민은 좌측 윙어로 선발 출격해 최전방 케인 아래서 델레 알리, 에릭센과 함께 공격을 전담했다.

토트넘은 경기 초반부터 웨스트햄을 압박했다. 전반 4분과 15분 케인의 슈팅이 위협적이었으나 두 번의 기회 각각 골대를 벗어나고 오프사이드 선언으로 무산됐다.
두 팀의 균형은 웨스트햄이 깨뜨렸다. 후반 25분 오비앙이 측면에서 가운데로 침투해 수비수 사이로 슈팅으로 연결했고, 선취골을 뽑아냈다.

패배 위기에 몰린 토트넘은 후반 29분 라멜라와 완야마 그리고 요렌테까지 투입하는 등 총 공세에 나섰지만, 동점골은 터지지 않고 있었다.

기다리던 골은 손흥민에 발등에서 만들어졌다. 후반 38분 라멜라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먼거리에서 그대로 중거리 슛을 날렸고 웨스트햄의 우측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이날 손흥민의 동점골로 귀한 승점 1점을 챙겼고, 12승 5무 5패로 승점41점을 기록하며 5위 자리를 지켜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손흥민이 전술이다. son자병법(그*)" "진짜 슈팅하나 만큼은 월클이다(잠**)" "안 자길 잘했다 킹갓빛흥민(VV**)" "중거리 라멜라 강제어시당함(히야*)" "원더골 제조기 손흥민(실*)" "우리나라에 저렇게 슛하는 선수가 있다니(As***)"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