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회 연속 6안타' SK 2연승, 6위 LG와 1.5경기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정 46호 홈런+김강민 결승타…두산 오재일 빛바랜 2홈런

[잠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두산 베어스를 제압하고 70승 고지를 밟고 5위 자리도 지켰다.

SK(70승1무65패)는 14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76승3무54패)과 시즌 열네 번째 경기에서 8-6으로 이겼다. SK는 2연승에 성공했다. 원정 3연패와 두산전 3연패도 끊었다. 두산은 연승 행진이 3에서 멈췄다. 두 팀의 올 시즌 상대 전적은 두산의 8승6패 우위.
SK가 이긴 반면 6위 LG와 7위 넥센은 모두 졌다. SK는 LG와 승차를 1.5경기, 넥센과 승차를 2.5경기로 벌렸다.

SK는 1회초 두산 선발 마이클 보우덴의 제구가 흔들린 틈을 타 먼저 점수를 냈다. 보우덴은 1사 1루에서 연속으로 볼넷 세 개를 내줘 1실점 했다. 박정권의 적시타가 추가되면서 SK가 2-0으로 앞섰다.

두산의 첫 득점은 4회말에 나왔다. 오재일이 1점 홈런(20호)을 쏘아올렸다. 오재일은 지난해 개인 한 시즌 최다인 스물일곱 개에 이어 2년 연속 20홈런 이상을 기록했다.
SK 최정 [사진= 김현민 기자]

SK 최정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홈런 선두 최정은 5회초 곧바로 1점 홈런으로 응수해 다시 2점차를 만들었다. 최정의 시즌 46호 홈런. 최정은 2002년 호세 페르난데스가 기록한 SK 선수 역대 한 시즌 최다이자 KBO리그 3루수 역대 한 시즌 최다인 45호 홈런 기록을 갈아치웠다.

두산은 6회말 동점을 만들었다. 1사 후 박건우가 2루타, 2사 후 오재일이 2루타를 쳐 2-3으로 따라붙었다. 닉 에반스가 바깥쪽 공을 기술적으로 밀어쳐 오재일도 불러들이면서 3-3 동점이 됐다.

두산은 7회말 역전 기회를 놓쳤다. 선두타자 최주환의 안타 후 민병헌의 몸 맞는 공, 대타 양의지의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으나 박건우가 삼진, 김재환이 2루 땅볼로 물러났다.

결국 SK가 8회초 다시 우위를 점했다. 1사 후 이재원이 2루타를 쳤고 대주자 김재현이 3루 도루를 성공했다. 최항이 깊숙한 외야 희생플라이를 날려 SK가 4-3으로 앞섰다.

두산은 물러서지 않았다. 8회말 다시 동점을 만들었다. 1사 후 에반스 볼넷, 박세혁 안타, 최주환 볼넷으로 만루 기회가 만들어졌다. 허경민이 외야 희생플라이를 날려 4-4 동점이 됐다.

SK 김강민 [사진= 김현민 기자]

SK 김강민 [사진= 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SK는 9회초 대거 4점을 뽑으며 승부를 갈랐다. 1사 후 제이미 로맥, 박정권, 김강민, 김성현, 이성우, 노수광의 연속 6안타가 터졌다. 1사 1, 3루에서 나온 김강민의 먹힌 타구가 두산 2루수 최주환의 키를 살짝 넘어가면서 결승타가 됐다.

경기는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방향으로 흘렀다. 두산은 9회말 오재일의 2점 홈런(21호)으로 6-8까지 추격했다. 이후 2사 1, 2루를 만들며 큰 것 한 방으로 역전까지 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으나 허경민이 3루 땅볼로 물러나면서 경기가 마무리됐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