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수범 데뷔 첫 선발승' 삼성, 두산에 역전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두산 4연패, 3위 NC와 2경기차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의 오른손 투수 황수범이 두산 베어스를 상대로 프로 데뷔 첫 선발승을 거뒀다.

황수범은 1986년생으로 2011년 삼성에 육성선수로 입단해 올해 1군 마운드를 처음 밟았다. 지난 5월18일 SK와 경기에 구원으로 등판해 1이닝을 던진 것이 그의 데뷔 경기였다.
황수범은 지난달 13일 롯데와 경기에서 데뷔 첫 선발 등판한 후 계속 선발로 기용됐고 선발 등판 네 경기만에 감격적인 프로 데뷔 첫 승을 선발승으로 장식했다.

황수범은 2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두산과 시즌 13차전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3피안타(1피홈런) 3볼넷 8탈삼진 2실점 했다. 삼성은 황수관의 호투를 발판 삼아 3-2 역전승을 거뒀다. 두산은 4연패. 1위 KIA와 승차는 5.5경기로 벌어졌고 3위 NC와 승차는 2경기로 좁혀졌다.

삼성 황수범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삼성 황수범 [이미지 출처=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은 원정 5연패와 두산전 5연패를 끊었다. 두산과 올 시즌 상대 전적은 3승1무9패가 됐다.
초반 분위기는 두산이 가져갔다. 두산은 2회말 김재환의 1점 홈런(32호)으로 선취점을 냈다. 3회말에는 1사 1, 2루에서 박건우의 적시타로 1점을 추가했다.

두산 선발 마이클 보우덴은 4회까지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하지만 5회와 6회 연속 실점했다.

삼성은 5회초 2사 후 김성훈, 강한울, 구자욱의 연속 3안타로 1점을 만회했다. 6회초 역전했다. 1사 후 최원제가 2루타를 쳤고 김헌곤이 역전 2점 홈런(8호)을 터뜨렸다.

삼성 두 번째 투수 백정현이 6회부터 3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백정현은 삼진을 여섯 개 뺏었다. 장필준은 9회를 볼넷 하나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막아 1점차 승리를 지켰다. 시즌 18세이브.

보우덴은 5.1이닝 6피안타(1피홈런) 3볼넷 3실점 하고 시즌 다섯 번째 패배(2승)를 기록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